아크리프 사용 후 붉은 번짐과 가려움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부과 가니까 여드름 모낭염이라는데 아크리프 바르니까 붉은 번짐과 가려움이 생겨요
피부과 가니까 여드름 모낭염이라는데 아크리프 바르니까 붉은 번짐과 가려움이 생겨요
1개의 답변
아크리프 사용 후 붉은 번짐과 가려움 증상이 나타나셨군요. 이런 증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붉은 번짐과 가려움은 아크리프 사용 시 나타날 수 있는 일반적인 이상반응입니다. 아크리프는 비타민 A 유도체 성분으로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데, 사용 초기에 홍반, 건조, 자극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즉시 사용 중단: 증상이 심하다면 아크리프 사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세요.
피부 진정 관리: 충분한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의 건조함과 자극을 완화하세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다른 제품 사용은 피해주세요.
증상 관찰: 사용을 중단한 후 피부 상태를 관찰하시고, 증상이 완화되는지 확인하세요.
단계적 재사용: 증상이 완화된 후에는 사용 빈도나 양을 줄여서 단계적으로 다시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처방받은 피부과에 다시 방문하여 상담받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의사와 상의하여 사용법을 조정하거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초4 여아 얼굴에 뾰루지나서 의사쌤이 아크리프 바르라고 처방해주셨어요. 용량을 낮하고 밤 두번 발랐는데 제가 숙지를 잘 못한거 같긴해요. 아이 얼굴에 각질이 너무 심해지고 얼굴도 울긋불긋 붉어지고 건조해서 입벌리기도 힘들다고 합니다.따갑고요 연고는 얼굴에 이상반응 생겨 이틀전부터 안바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드름/피부염일주일전에 샤워 후에 양쪽팔즨체적으로 두드러기처럼 났어요. 가렵고 열기도 있어요 가려움증약을 발랐는데도 가라앉지않고 번지고 있어요
여드름/피부염두드러기알레르기오이팩했더니 얼굴이 가렵고 붉어지는데 어떻게해? 참고로 오이알러지는없는디...
여드름/피부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