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충혈과 통증이 지속되면 병원 재방문해야 하나요?

박OO • 2025.08.21

한달전 눈꺼풀 다래끼염증 소견으로 진단받았는데 재발했습니다. 엊그제 저녁부터 전에는 없던 증상인 흰자에 충혈, 눈깜박일때 눈두덩이 통증이 있어서 어제 점심 병원을 다녀왔구요. 다래끼는 아니고 염증이라고 크라비크, 후메론 점안액 처방받아 넣고 있는데 차도가 없네요 ㅠㅠ 내일 병원 다시 가봐야할까요?

결막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8.21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어제 병원에서 처방 받은 약이 크라비크가 아니라 크라비트 맞을까요?

    크라비트 점안액은 레보플록사신 반수화물 성분의 항생제 안약이고, 후메론 점안액은 플루오로메톨론 성분의 소염제 안약입니다.
    병원에서는 눈 통증도 있고 충혈이 많아, 세균 감염에 의한 눈의 염증으로 판단하시고 항생제와 스테로이드제를 주신 것 같아요.
    두 약을 잘 사용하시면 안검염, 결막염, 각막염을 비롯한 외안부의 염증성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충혈도 서서히 가라앉을 거예요.

    아직 약을 사용 하신 지 딱 하루 정도 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2-3일 정도는 더 기다려 보시면서 경과 지켜보시는 게 좋겠어요.
    이게 눈의 충혈을 바로 없애는 데에 도움이 되는 약제도 있긴 하지만, 그런 것은 직후 효과는 좋아도 리바운드처럼 다시 충혈을 크게 일으키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지금처럼 단순 충혈이 아니라 염증 소견이 있을 때에는, 그런 성분의 안약을 쓰는 것보다는 염증 치료에 목적을 두고 약을 써서 서서히 좋아지게 하는 게 낫다고 보여집니다.

    당장 차도가 없는 것처럼 보여도 조금만 더 지켜봐 보세요.
    만약 2-3일 간 약을 더 썼는데도 전혀 충혈이 나아지지 않고, 눈의 통증까지 그대로라면 진료를 다시 한 번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과 관련 질문

  • 한쪽 눈 충혈과 부종, 병원 방문 필요?

    한쪽눈만 충혈되고 내안각이 심하게 부었습니다. 아침에 노란눈꼽이 눈을 뒤덮어서 눈뜨기 힘들고 많이 부어있습니다만 간지러움이나 통증이 없는데 병원에 직접가서 검사해야 할까요? 비대면진료로 약3일치 받고 2일째 복용중인데 차도가 없는것 같아요

    안과

    결막염

    눈곱

    +1
    2025.04.10
  • 갑자기 발생한 눈의 충혈과 통증,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있을까요?

    책을 1시간 가량 본 뒤 갑자기 눈이 충혈되고 땡기면서 환자기준 오른쪽 눈물 언덕쪽에 시큰한 통증이 있습니다. 빛을 보면 눈을 뜨기 어렵고 눈물이 나거나 눈곱이 끼는 증상은 없습니다. 우선 집안에 있는 인공눈물을 넣었지만 증상이 완화되진 않습니다. 평소와는 다른 느낌이며, 지금까지 못 느껴본 통증입니다. 병원에 급하게 가야하는 것인지, 통증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1

    안과

    눈충혈

    안구건조증

    +1
    2023.11.27
  • 클렌징 워터가 눈에 들어가 충혈과 통증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렌즈 끼고 화장이 잘못되어서 클렌징 워터로 닦다가 눈 에 들어갔는데 그 이후로 들어간 부위가 좀 쓰라리다가 그 부위만 충열 됬어요 세안 해여하나요 오늘 렌즈를 꼭 껴야하능데 무슨 감염 처럼 되있어요 좀 따끔하고요 물 이랑 인공눈물로 좀 행그고 다시 꼈어요 현재는 결막염 처럼 좀 부푸는거같아요 서서히 번지는거같아요 ㅜ 5분 간격으로 두장씩 올립니다

    +3

    안과

    결막염

    눈곱

    +3
    2025.05.16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