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을 안 하고 스트레스 받으면서 살이 빠지는 이유가 궁금해요?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것도 아닌데 살이 점점 빠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원래도 마른 편이고 밥은 잘 먹는데 요즘 운동을 안하고 스트레스를 조금 받고있긴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것도 아닌데 살이 점점 빠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원래도 마른 편이고 밥은 잘 먹는데 요즘 운동을 안하고 스트레스를 조금 받고있긴 합니다.
스트레스, 식욕 저하 등으로 인해 체중이 일시적으로 감소할 수는 있으나 다이어트와 같은 별개의 체중 관리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 급격한 체중 감소가 발생한 것으로 미루어 보아 검사를 통해 몸 상태를 파악할 필요가 있어 보여요. 스트레스는 신체의 호르몬 균형에 영향을 미치며, 특히 코르티솔과 같은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코르티솔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변화시킬 수 있으며, 장기적인 스트레스 상황에서는 식욕 감소나 소화 불량으로 이어져 체중 감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는 식사 패턴을 변화시키거나, 불안감으로 인해 음식 섭취를 줄이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심리적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우울증이나 불안 장애와 같은 정신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러한 상태들은 또한 체중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 감소가 스트레스 외에도 다른 건강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체중 감소가 지속되거나 설명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 당뇨, 흡수장애 등의 의학적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체중 감소가 지속되신다면 가까운 내과 등에서 진료를 꼭 받아보시기 바라며 건강한 체중 증량을 위해서는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
꼭 확인해주세요.
원래도 마른 편이었는데 스트레스를 받아서 그런지 운동을 안해서 그런지 3키로정도가 갑자기 빠졌는데 키도 크고 마르고 시력도 안좋아서 마르판 증후군이 걱정됩니다. 마르판 증후군이 아니라면 잘 먹는데도 살이 더 빠진 이유가 궁금합니다
운동을 시작했는데..배가 너무 자주고파서 살이 안빠져요..ㅜㅜ
평소에 진짜 많이 먹는데 원래는 47.5~48.9 왔다갔다 하는데 요즘 들어서 몸무게가 자꾸 빠져서 47.0인데 왜그러는걸까요 방학이여서 집에만 있고 운동은 하나도 안 해요..근육량이 빠지는 걸까요 마른비만이여서 배만 나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