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등 먹는게 많은데 같이 복용하면 안좋은게있나요?
이OO • 2023.04.30
센트룸 멀티비타민 /루테인 /비타민D L-티로신 시티콜린 L-트립토판 우리딘 반년전까지 아빌리파이1mg/베넥사엑스알75mg를 일2회1년간 장기복용한 이력은 있지만 현재 복용하고 있는 처방약은 없습니다 상기 영양제 중 병용시 문제가 되는 항목이 있을까요?
영양제
센트룸 멀티비타민 /루테인 /비타민D L-티로신 시티콜린 L-트립토판 우리딘 반년전까지 아빌리파이1mg/베넥사엑스알75mg를 일2회1년간 장기복용한 이력은 있지만 현재 복용하고 있는 처방약은 없습니다 상기 영양제 중 병용시 문제가 되는 항목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영양제의 경우 의약외품 즉,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상호 복용이 불가한 경우에 대해서는 명확히 설명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제품마다 성분의 차이가 있고 해당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안내서를 숙지 후 복용법을 따라주는 것이 가장 정확해요.
[참고]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언제 먹어야 할지 모르겠어요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d 엽산 유산균 베타-글루칸 콜린&이노시톨 칼슘,마그네슘 프로폴리스 징코빌로바 이렇게 먹고있는데 어떻게 나눠 먹어야 좋을까요?!

저혈압 있어서 철분제 먹고있고 잠을 많이못자서 자주 피곤하고 불면증도 심해요 어지러운것도있구요

이소티논 처방 받았는데 혹시 영양제와 같이 먹어도 되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영양제는 비타민D, 루테인, 이소프라본, 콜라겐 이렇게 먹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