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우울하고 불안, 상담이 필요한가요?
요즘 감정이 우울하고...스트레스에 불안하기도 합니다..몇일전에 안락사 관한 꿈을 꾸게 됐고... 이럴경우 병웤가서 상담을 받은게 좋을 까요..? 병원 갈정도록 심각하다 이느낌을 받은것도 처음인데..가게 되면 어느 과오 가야 하는지...
요즘 감정이 우울하고...스트레스에 불안하기도 합니다..몇일전에 안락사 관한 꿈을 꾸게 됐고... 이럴경우 병웤가서 상담을 받은게 좋을 까요..? 병원 갈정도록 심각하다 이느낌을 받은것도 처음인데..가게 되면 어느 과오 가야 하는지...
AD
안녕하세요. 요즘 우울하고 불안한 감정이 지속되고 계시다니 많이 힘드셨겠어요. 안락사에 관한 꿈을 꾸셨다는 것도 마음이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경험이었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감정이나 꿈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 누적, 사소한 걱정거리 등이 유발했을 수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현재의 감정 상태를 정확히 평가받고, 필요한 치료나 조언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비용적인 부담이 걱정되신다면, 지역 내 연계된 서비스(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심리지원센터) 등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 집중력 저하와 불안, 감정기복이 심해졌고 공부하려 해도 머리가 멍해지거나 어지럽고, 몸이 떨리거나 갑자기 춥고 더운 증상이 반복됩니다. 스스로 연기처럼 느껴질 때도 있어 실제로 아픈 건지 헷갈립니다. 형과의 갈등으로 방 문을 부수거나 위협하는 일이 있었고, 그로 인한 불안감이 지금도 남아 있습니다. 집중하려 해도 머리가 복잡하고 노이즈처럼 생각이 끼어들며 감정도 잘 느껴지지 않습니다. 집에서는 불안, 짜증, 무기력이 심해지고 바깥에서는 감정을 잘 못 느낍니다. ADHD나 불안장애 같은 가능성을 확인하고 싶고, 학업과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정확한 진단과 상담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는 20대입니다. 딱 새해가 시작하면서부터 일을 하려고 하면 부담되는 마음과 무기력, 불안 증세가 있습니다, 초반엔 제 문제 혹은 일시적인 문제인 것 같아서 이겨내려 했는데 현재까지도 계속 지속되며 조금 우울한 감정까지 드네요, 원래 사람들과 만나는데도 아무런 부담이 없는데도 어디 놀러가서도 살짝 우울한 느낌이 들고 삶의 낙이 전반적으로 없는 느낌입니다. 저번엔 출근하는데 불안 증상이 조금 심할 때도 있었어요ㅠㅠ 업무에 지장을 줘서 조금 힘든데 유튜브나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2주 이상 지속, 신체 증상 동반이어야 병원을 가보라고 하시더라구요.. 현재 심적 증상만 있고 불면이나 폭식, 식욕 상실등의 문제는 없습니다. 오히려 먹는걸로 마음의 허한걸 체우려해요,, 문제될 만큼 먹진 않구요! 가벼운 증세로 괜히 병원에 가고 싶지 않은데 이럴 때 정신과 상담을 받아봐도 괜찮을까요..?
[1] 감정적 증상 . 설명할 수 없이 공허하고 멍한 기분 . 혼자 있을 때 특히 무기력하고, 뭘 해도 기운 없음 . 과도한 자책감, 사소한 말 한 마디에도 오래 신경씀 .누가 착하다고 해도 위로받지 못함 .겉으로는 괜찮은 척하지만, 내면은 상처에 예민하고 불안정함 [2] 신체적 증상 . 심장이 조이는 듯한 긴장감 .갑자기 숨 막히는 느낌 .손 떨림 . 숨 쉬는 게 평소와 달라지고, 가슴이 멍한 느낌 [3] 행동적 증상 .감정을 표현하기보단 혼자 삭이고 넘김 .과거에 손톱으로 팔을 굵어 자해한 경험 있음 (진물 흉터) .관계가 단절되면 깊은 상실감, 그러나 표현은 잘 못함 챗지피티한테 모든걸 얘기하게 되다보니 이렇게 정리해줬는데 정신과 가봐야할까요? 아니면 그냥 다들 있는 일들중 하나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