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낼때 몸이 떨리고 말이 거칠어요, 대처법이 필요해요
화낼때 몸이 부르르 떨리고 입도 떨려서 발음이 잘 안되고 또 평소에도 말을 할때 웅얼웅얼 거려요.. 또 어떨때는 괜찮고.. 이거 어쩌면 좋을까요 이제 곧 복학인데ㅠ
화낼때 몸이 부르르 떨리고 입도 떨려서 발음이 잘 안되고 또 평소에도 말을 할때 웅얼웅얼 거려요.. 또 어떨때는 괜찮고.. 이거 어쩌면 좋을까요 이제 곧 복학인데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화가 날 때 몸이 떨리고 발음이 잘 안 되는 증상은 스트레스나 불안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진료를 통한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릴게요. 복학을 앞두고 계시니 학교 상담센터나 정신건강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대처 방법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긴장이나 불안 시 스스로 조절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방법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명상, 호흡 운동, 규칙적인 운동 등을 시도해보는 것도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윗배가 지속적으로 아프면 어떤 대처법이 필요한가요?

뭔가 진지한 이야기를 하거나 잘못을 고백할 때, 거짓말을 오래 이야기하는 경우 온몸이 바들바들 떨립니다. 추운 것 처럼 떨리고 심한 경우 이까지 떨릴 때가 있어요. 뭔가 나답지 못한 순간에 주로 그런 것 같습니다. 과도한 긴장일까요? 아니면 어떤 경우인가요.

학교 끝나고 집가는 중인데요. 너무 추워요. 교복 옷이 겨울인데도 이번 겨울은 너무 춥습니다. 목도리만 의지한채 집 가는 중인데요. 심장이 너무 빠르게 뛰고 몸이 조금 추운지 떨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