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검사 후 비정형세포이상, 성관계와 HPV 전파 관련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비정형세포이상?? 으로 나왔어요… 이럴 경우 관계는 못 가지나요? 그리고 HPV는 관계하는 순간 바로 옮겨지나요?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비정형세포이상?? 으로 나왔어요… 이럴 경우 관계는 못 가지나요? 그리고 HPV는 관계하는 순간 바로 옮겨지나요?
자궁경부에서 비정형세포가 나온 경우, 이는 자궁경부에 비정상적인 세포, 이상 세포가 있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6개월 후 추적검사를 할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현재의 단계에서 성관계를 금하거나 어떤 치료를 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HPV(인유두종바이러스)는 성관계를 통해 전파될 수 있는 바이러스로, 성관계를 가질 때 바로 전파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미 같은 HPV를 공유한 상태라면 성관계를 가지지 않는 것이 큰 의미가 없다는 의견이 많지만, 치료기간 중 성관계와 같이 자궁경부에 자극을 주는 행위는 치료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정형세포이상이 발견된 경우에는 성관계에 대해 신중하게 고려하고,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콘돔을 사용하고 서로 면역관리를 하여 성관계를 하시는 것이 권장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검사했을때 hpv바이러스 난소 초음파 등 음성이고 아무이상이 없는데 다만 자궁경부암 검사에서 비정형세포 이상 떴다고 조직검사를 해봐야한다고 하셨는데 그 비정형세포에서 조직검사를 했을때 염증으로 인해서 비정형세포가 떴을수도 있고 아니면 떴었어도 조직검사를 했을때 정상이 뜰 수도 있는건가요ˀ 비정형이 떴다해서 아스쿠스나 cin이런게 무조건 확정이라고는 아닌거죠 ?
자궁경부암 검사시 ASCUS (비정형세포)와 HPV16 검출되었습니다. 조직검사후 염증일 가능성은 몇%정도 되나요 ? 데이터 기반한 답변 부탁드려요ㅠ
자궁경부암 검사 후 비정형 상피세포 아스쿠스-일반 진단 받았는데 이러면 고위험 hpv 바이러스가 무조건 생긴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