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세 아이의 변에 선홍색 혈변이 나올 때, 원인은 무엇일까요? 어떤 과에 진료를 받아야 할까요?
며칠 전부터 간헐적으로 아이가(13세 남아) 변을 볼때 선홍색의 혈변을 봅니다. 변에 섞여 나오는것 같지는 않고.. 물에 물감을 떨어 뜨릴때 처럼 변기물에 피가 떨어져서 퍼져 있습니다. 왜 그런건지.. 또 병원을 내원하려면 어느 과 진료를 보는게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며칠 전부터 간헐적으로 아이가(13세 남아) 변을 볼때 선홍색의 혈변을 봅니다. 변에 섞여 나오는것 같지는 않고.. 물에 물감을 떨어 뜨릴때 처럼 변기물에 피가 떨어져서 퍼져 있습니다. 왜 그런건지.. 또 병원을 내원하려면 어느 과 진료를 보는게 좋을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의 대변에서 피가 묻어 나온다는 것은 어떤 부모라도 당황하고 걱정스러울 것 같아요. 혈변이라는 증상은 어느 것 하나로 딱 잘라서 말하기 어렵고, 원인 진단이 애매한 경우가 많다고 해요. 특히 선홍색의 피가 보이는 경우는 대장이나 항문 근처에서 출혈이 일어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항문 균열, 치질, 감염성 장염, 염증성 장 질환, 폴립 또는 심지어 대장암과 같은 심각한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13세 남아의 경우, 특히 변에 피가 섞여 나오지 않고 물에 퍼지는 형태라면 항문 주변의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만,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병원에 내원하실 때는 소아청소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대장내시경 검사나 추가적인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피가 조금씩 묻어나는 것이라면 익일에 소아청소년과 진료 보시는 것이 적절할 것 같고, 철철 흐르는 출혈이라면 응급실을 찾아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21세 여성인데 혈변을 봅니다... 혹시 직장암 가능성 있을까요? 평소에 만성변비가 있고 혈변이 나올때 항문이 찢어지는 고통과 함께 선홍색 혈변을 보는데 잔변감도 있고 변을 본 후에도 항문 주위가 따끔거리거나 간지러울 때도 있었습니다. 단순한 치열인 줄 알고 넘겼으나 최근에는 갑자기 직장암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커졌습니다. 작장암도 선홍색 혈변을 본다고 들어서요... 그래서 내과에도 가고 혈액검사까지 받아봤지만 모두 정상수치였습니다. 혈액검사가 모두 정상수치여도 직장암일 가능성도 있나요? 아니면 그냥 단순한 치열인가요???
일주일전에 하루종일 7-8번 변을 본 적 있습니다. 대부분 설사를 주로 했었고 튀기고 매운 음식 많이 먹은 후였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약 일주일 지나고 어제 첫 변을 볼 때 휴지로 닦았더니 선홍색 피가 살짝 나왔다가 또 닦았을 때는 점액변 같이 콧물 같은 게 닦여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밥을 먹고 저녁에 변을 보는데 설사가 나오고 피가 섞여 나왔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설사를 했고 혈변이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떤 병일까요? 그리고 병원은 아무 내과 가면 되나요?
가족이 세 번 연속으로 배변시 선홍색 피가 많이 나왔다고 합니다. 변기물이 빨갛게 될 정도로 출혈이 많고 특별하다고 느낄 정도의 복통은 없대요. (속쓰림을 동반한 약간의 복통은 있는듯 합니다) 항문 통증도 없고요. 전에도 위에 궤양이 엄청 심했었다는데 그때도 속이 좀 쓰리고 아프네, 정도로만 생각했다가 정기검진 갔을 때 들어서 알았다고 해요. 그리고 궤양이 생겼던 것으로 추정되는 시기쯤에도 출혈이 많은 혈변을 봤었다고 합니다. 위궤양으로도 선홍색 혈변이 나오기도 하나요? 병원에 가봐야 할 것 같은데 어떤 과의 진료를 예약하는 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