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전에 하루종일 7-8번 변을 본 적 있습니다. 대부분 설사를 주로 했었고 튀기고 매운 음식 많이 먹은 후였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약 일주일 지나고 어제 첫 변을 볼 때 휴지로 닦았더니 선홍색 피가 살짝 나왔다가 또 닦았을 때는 점액변 같이 콧물 같은 게 닦여져 나왔습니다. 그리고 밥을 먹고 저녁에 변을 보는데 설사가 나오고 피가 섞여 나왔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설사를 했고 혈변이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떤 병일까요? 그리고 병원은 아무 내과 가면 되나요?
복통장염설사과민성대장증후군혈변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집에서 5분 만에진료받을 수 있어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9.26
선홍색 피가 섞인 변과 점액변, 그리고 설사가 지속되는 증상은 대장이나 직장에서 출혈이 있을 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는 대장염, 치질, 항문 열상, 감염성 장염, 염증성 장질환(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 다양한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매운 음식을 많이 드신 후 증상이 시작되었다면 급성 장염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들은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설사를 할 때 피가 나오는 경우, 염증성 장질환, 대장 궤양 등으로 점막 자극에 의해 출혈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내과를 방문하셔서 증상을 상세히 설명하시고, 대변 검사나 대장내시경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