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이 끼어 부었을 때 괜찮을까요?
의자시트에 검지손가락이 꼈어요 움직임은 괜찮은데 약간 부은 느낌이에요 괜찮아질까요?
의자시트에 검지손가락이 꼈어요 움직임은 괜찮은데 약간 부은 느낌이에요 괜찮아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의자시트에 검지손가락이 끼어서 부어오르셨군요. 움직임에는 문제가 없다고 하시니 다행입니다.
현재 상황으로 보면 가벼운 타박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움직임이 정상적이고 심한 통증이나 감각 이상이 없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부기를 줄이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일반적으로 가벼운 타박상은 1-2주 안에 증상이 호전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 방문을 고려하세요:
현재로서는 큰 걱정하지 마시고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 새끼 손가락이 잘 안펴지고 손이 뻣뻣한 기분입니다. 새끼 손가락 피는 힘드 좀 부족한 기분이 있고 부었습니다.

어디 부짓하거나 찢어져 다친것도 아닌데 손가락이 빨갛게 좀 부었어요 이유가 뭘까요? 의심되는건 역기를 좀 든거 말곤 없는데

이백일 좀지난 여아입니다. 토요일오전? 새끼손가락 끝 두마디가 빨갛게 부은걸 발견했고.. 모기물린것 같아 버물리 바른 후 오늘 오전 많이 가라앉았는데요.. 문제는 오늘 아침 일어나보니 엄지손가락도 저렇게 빨갛게 부어있어요..평상시는 저기를 빨거나 그런 아이가 아니라(잘때는 확인이 백프로는 안됩니다) 빨아서 그런게 아니라면.. 혹 아토피일때 저럴 수도 있나요? 신생아때부터 진단은 받진 않았지만 끼가 있는 것 같다시고..요즘 소고기 이유식을 먹는데 먹고나서 가슴쪽으로 조금씩 붉은 기가 올라오지만 워낙 소량으로 먹는 아이라 이삼십분 안으로 없어져요. 아토피가 아니라면 저렇게 빨갛게 붓는 원인이 무엇일까요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