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피로와 부종,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자도자도 피곤하고 무기력하고 온몸에 힘이 안들어가고 붓고 살이 쪄요 . 어디가 안좋은 걸까요 ? 무슨과 진료를 받아야하는지 알려주세요~
자도자도 피곤하고 무기력하고 온몸에 힘이 안들어가고 붓고 살이 쪄요 . 어디가 안좋은 걸까요 ? 무슨과 진료를 받아야하는지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속적인 피로감과 무기력함, 부종, 체중 증가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내분비계 문제(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 빈혈, 영양 결핍, 수면 장애, 만성 질환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부종과 체중 증가는 심장, 신장, 간 기능 이상이나 호르몬 불균형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가정의학과를 방문하여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평가받는 것입니다. 가정의학과 의사는 기본적인 검사를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내과(내분비내과, 신장내과 등) 또는 다른 전문과로 의뢰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가정의학과에서 원인을 찾지 못한다면, 증상의 특성에 따라 내분비내과(호르몬 관련), 신장내과(부종 관련), 또는 정신건강의학과(만성 피로, 무기력감 관련) 등의 전문의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제 상황을 좀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말 어디를 가야할 지 모르겠네요. 한 달 내내 고통받고 있습니다. 피부과에서 사마귀 레이저 치료 후에 상처관리를 못해서인지 모르겠으나, 사진과 같이 발가락 마디 사이가 부엇고, 현재까지 부어있습니다. 피부과를 가자, 이건 정형외과를 한 번 가보라고 해서 초음파 검사 결과 폭 1cm의 상세불명 '덩어리'가 있다고 했습니다. 악성종양의 가능성이 있으니 영상의학과의 mri검사를 추천하셨습니다. 영상의학과에서 40만원 주고 검사를 받았으며, mri상 보이는 악성 종양이 없으며, 의심되는 질환은 통풍이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저는 통풍이나, 당뇨의 가족력이 없습니다. 올해 초 혈액검사 결과 특이소견도 없었습니다. 따라서 영상의학과 의사선생님은 일반적인 염증이라고 하셨습니다. 제가 어떤 병원을 찾아가서 어떤 치료을 받는게 좋을 지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약 3~4주 전부터 나타난 증상인데 어떤과로 어떻게 진료를 해야할지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저는 50대중반 남자이고 몸무게는 85k 키는172입니다.오랜만에 라운딩하기위해 연습장을 갔는데 다녀온후 왼쪽 갈비뼈아래가 뻐근해서 근육통증으로 알고 대수롭지 않게 여겼고,시일이 경과해도 좋아지지 않아서 근처 정형외고에서 근육이완제 처방받아서 먹으니 차도가 있었습니다.그런데 이후 가벼운 통증이 상반신 좌우로 돌아다니는거 같습니다.자고나면 오른쪽이 담이오고 파스붙이고 조금 나아지고,퇴근할무렵 다른쪽이 담이오고,,어째든 상반신 앞,뒷쪽으로 할거없이 계속 담?이 돌아다니는거 같습니다.명치끝뼈?부분은 조금만 눌러도 아프구요,다니는 재활의학과가 있어서 도수선생이나 재활선생에게 명치끝뼈부분 통증을 이야기하니 선척적이나 후천적으로 튀어나온 사람이 많이있고 통증은 있을수 있다는식을 이야기 합니다.어째든 질문은,상체 전반적인 담이 걸린다,상반신 온몸이 뻐근하다입니다.

다리가 너무 붓고 무거운 느낌이 드는데 어디과로 진료 봐야될가여ㅠ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