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신 전체에 담과 뻐근함이 지속되면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지OO • 2025.06.10

약 3~4주 전부터 나타난 증상인데 어떤과로 어떻게 진료를 해야할지 몰라서 문의드립니다. 저는 50대중반 남자이고 몸무게는 85k 키는172입니다.오랜만에 라운딩하기위해 연습장을 갔는데 다녀온후 왼쪽 갈비뼈아래가 뻐근해서 근육통증으로 알고 대수롭지 않게 여겼고,시일이 경과해도 좋아지지 않아서 근처 정형외고에서 근육이완제 처방받아서 먹으니 차도가 있었습니다.그런데 이후 가벼운 통증이 상반신 좌우로 돌아다니는거 같습니다.자고나면 오른쪽이 담이오고 파스붙이고 조금 나아지고,퇴근할무렵 다른쪽이 담이오고,,어째든 상반신 앞,뒷쪽으로 할거없이 계속 담?이 돌아다니는거 같습니다.명치끝뼈?부분은 조금만 눌러도 아프구요,다니는 재활의학과가 있어서 도수선생이나 재활선생에게 명치끝뼈부분 통증을 이야기하니 선척적이나 후천적으로 튀어나온 사람이 많이있고 통증은 있을수 있다는식을 이야기 합니다.어째든 질문은,상체 전반적인 담이 걸린다,상반신 온몸이 뻐근하다입니다.

근육통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광고 이미지

AD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6.10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최근 라운딩 후 불편감이 시작되었고 근이완제를 복용 후 어느정도 호전은 되었으나 가벼운 통증과 뻐근함이 상체 전반적으로 반복되어 문의를 주셨네요.

    혹시 평소에도 규칙적으로 혹은 간헐적으로라도 꾸준한 운동을 지속해오셨을까요?
    갑작스런 움직이나 활동에 의해 근막통증 증후군이 나타날 수 있어요.
    즉, 잘못된 자세 유지, 특정 동작의 반복적인 움직임, 근육의 과도한 사용, 정신적 스트레스 등에 의해 근육 또는 근막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랍니다.
    근이완제 복용 후 어느정도 차도를 보였다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해주시고 스트레칭, 온찜질, 마사지 등을 해주시는 것도 증상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왼쪽 갈비뼈 아래는 위, 췌장 등이 위치한 부위에요. 이에 따라 위염, 소화불량, 역류성 식도염, 췌장염 등으로 인해서도 통증이나 불편감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갈비뼈 주변 근육이나 늑간 신경이 과도하게 사용되거나 염증이 생기면 찌르는 듯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어요.

    만약 해당 증상으로 한달 간 지속되는 통증이라면 내과 진료를 통해서 다른 신체 장기에 문제는 없는지를 살펴봐주시고 이상 소견이 없다면 생활 습관, 스트레칭, 마사지 등으로 회복을 기대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악!" 갑자기 찾아오는 복통, 위치에 따른 복통 원인 파헤치기

    복통을 흔한 고통으로 생각하고 지나쳐서는 안 돼요. 복통의 구체적인 원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
지금 당장 진료가 필요하다면?
닥터나우는
늦은밤, 주말에도
진료 가능해요!
앱 설치 유도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