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틴과 판토텐산 비율이 적정한가요?
비오틴6000ug 에 판토텐산 680mg이 든 영양제인데 비율이 적정한가요?
비오틴6000ug 에 판토텐산 680mg이 든 영양제인데 비율이 적정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복용 중인 영양제의 비오틴과 판토텐산 비율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비오틴 6000ug(6mg)과 판토텐산 680mg의 비율은 일반적인 권장 비율보다 판토텐산의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비오틴과 판토텐산은 1:1 비율로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현재 영양제는 그 비율이 크게 차이납니다.
비오틴은 탈모와 피부 개선 목적으로 1,000~10,000ug 범위에서 복용하는 경우가 있으며, 판토텐산은 일반적으로 100~300mg 정도가 일반적인 복용량입니다. 질문자님의 영양제에 포함된 판토텐산 680mg은 일반적인 복용량보다 높은 편입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나 필요에 따라 적절한 용량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장기간 복용 계획이 있으시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용량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오틴 5000과 판토텐산 500 복용중인데요! 1:1 비율이 좋다해서 괜찮은 비율인지 그리고 동시에 같이 복용해도 괜찮은지 여쭤봅니다 !

비오틴 과다섭취시 판토텐산 비율이 낮아져 같이 섭취하는게 좋다고 들었습니다. 비오틴5000mg섭취중인데 판토텐산500mg섭취하면 비율이 괜찮을까요? 시간간격 떨어트려서 섭취하려고합니다.

전에 질문글에 빠진 내용이 있어서 다시 올려요 판토텐산을 아침에 먹고 비오틴을 저녁에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같이 섭취하는게 더 좋은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