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치료 후 통증과 잇몸 사이가 비어 보이는 이유는?
잇몸치료했는대그뒤에한번더내원해서점검하고도아무이상이없다하였는대그때도욱씬거리고그랬는대처음보다는덜아프고해서괜찮다고하였는대요외관상으로잇몸이빨갛거나부어있지는않은대잇몸사이가휑하니비어보이긴해요
잇몸치료했는대그뒤에한번더내원해서점검하고도아무이상이없다하였는대그때도욱씬거리고그랬는대처음보다는덜아프고해서괜찮다고하였는대요외관상으로잇몸이빨갛거나부어있지는않은대잇몸사이가휑하니비어보이긴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 치료 후 통증과 잇몸 사이가 비어 보이는 증상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잇몸 치료 후 욱신거리는 통증은 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잇몸 치료 및 치석 제거 후에는 며칠 동안 불편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잇몸 사이가 휑하니 비어 보이는 것은 치료 과정에서 염증 조직이나 치석이 제거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염증으로 인해 부어있던 잇몸이 치료 후 정상 크기로 돌아가거나, 치석 제거로 인해 이전에 가려져 있던 공간이 드러나면서 이런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외관상 잇몸이 빨갛거나 부어있지 않고, 처음보다 통증이 줄어들었다는 점에서 치유 과정이 진행되고 there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고 있다면 잇몸 염증이 일부 재발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앞으로 잇몸 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스케일링과 치실 및 치간 칫솔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통증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치과에 다시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잇몸치료 후 이랑 잇몸사이에 틈이 생겼는데 안사라지나요..? 치료는 지난주 금요일 오전에 받았습니다 치료를 잘못받은건가요?

어제 잇몸치료후 잇몸이 멍든것처럼 검붉은데 낫긴낫는건가요? 나으려면 어느정도 시간이지나야낫나요?

과자를 먹다가 불편해서 보니 이와 잇몸 사이가 벌어졌어요ㅠㅠㅠ 흔들리거나 통증없는데 이 뒷쪽과 잇몸 사이에 틈새가 생겨서 혀가 닿을 때마다 불편해요 무슨 문제가 있는 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