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복용 후 맥주 마셔도 괜찮나요?
생리통이 심해서 오후 세시반쯤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같은날 저녁 아홉시반에 도수낮은 맥주를 반캔 정도 마셨습니다 괜찮겠죠?
생리통이 심해서 오후 세시반쯤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같은날 저녁 아홉시반에 도수낮은 맥주를 반캔 정도 마셨습니다 괜찮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통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타이레놀 복용 후 맥주를 마시신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과 알코올은 모두 간에서 대사되는데, 함께 섭취할 경우 간독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이 간에서 분해될 때 독성물질이 생성되는데, 알코올도 간에서 처리되어야 하므로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타이레놀 복용 후 약 6시간이 지나고 소량의 맥주를 마셨지만, 가급적 타이레놀과 알코올을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알코올 섭취 후 18-24시간 동안은 간에서 독성물질 증가가 지속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다행히 소량의 맥주를 마셨고 시간 간격이 있었지만, 앞으로는 타이레놀 복용 시에는 알코올 섭취를 자제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만약 불편한 증상이 나타나거나 걱정이 되신다면 의료진과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통때문에 타이레놀을 2시간전에 복용했는데 저녁 먹으면서 맥주 마셔도 괜찮은지 궁금해요

타이레놀 두알을 먹은지 5시간이 지났습니다 맥주를 마서도 될까요? 안된다면 얼마정도 있다가 마셔야 하나요?

어제 저녁 맥주 마시고 지금 타이레놀 먹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