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 피어싱 후 관리 위해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연골에 피어싱을 해서 빼고 관리를 하고 싶은데 어디 병원가는게 맞나요?
연골에 피어싱을 해서 빼고 관리를 하고 싶은데 어디 병원가는게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골 피어싱을 제거하고 관리를 받고 싶으시는 상황이군요.
연골 피어싱과 관련된 관리나 문제가 있을 때는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는 귀 부위의 구조와 상태를 정확히 평가할 수 있고, 피어싱 부위의 상처 치유나 감염 여부 등을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어싱을 제거한 후에도 상처 부위가 제대로 아물고 있는지, 감염 징후는 없는지 등을 확인받는 것이 중요하므로,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현재 붓기, 통증, 발적 등의 증상이 있다면 더욱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연골 피어싱을 뚫은지는 2주 정도 되었는데 초반에는 염증 증상이 없다가 3~4일 전쯤 부터 마스크 끈에 몇차례 걸린 후 빨개지기 시작하는것 같아서 어제부터 약국에서 소염제만 먹고 있는데 오늘보니 주변까지 빨갛게 부어있고 욱씬거리는 통증이 있으며 귀 뒷쪽을 핸드폰으로 찍어보니 피어싱 주변으로 노랗게 고름같은것도 보입니다. 내일 이비인 후과를 가서 치료를 받아야하나요?피부과를 가야하나요? 그리고 피어싱을 병원에서 빼는 도구가 따로 있나요? 아니면 제가 제거를 하고 가야하는건가요? 저녁이 되니 염증생긴 쪽에 후끈후끈 열감도 있고 동통도 심하며 목 부분 임파선까지 뻐근하며 아픈 느낌입니다.ㅠㅠ

피어싱 부분에 고름 생겨서 짰는데 이제 더 이상 뭐는 안나오는데 병원 가야 할까요? 계속 욱씬거리긴 해여ㅜㅜ 만져보면 약간 딱딱한데 안에서 고름이 굳은건가요..?

어제부터 목이 칼칼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건 뭐 내과를 가면 될 것 같은데 허리가 끊어질 것처럼 아프고 무릎 옆쪽이 옆으로 넘어진 양 아프네요. 어디로 가는 게 맞을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