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구멍에 쥐가 나고 통증이 심할 때 어느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아침에 일어나서 하품을 했는데 왼쪽 목구멍?에 쥐가 났어요 침 삼킬때도 너무 아프고 목을 움직이는것도 너무 아파요ㅜㅜ 따뜻한 물도 마셔보고, 따뜻한 물수건으로 찜질해줬는데도 아직도 안풀렸어요 지금 한시간반째 쥐가나있고 이제는 통증이 왼쪽 턱까지 왔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간다면 어느과로 가서 진료를 봐야할까요?ㅜㅜ 너무 아파요ㅜㅜ
아침에 일어나서 하품을 했는데 왼쪽 목구멍?에 쥐가 났어요 침 삼킬때도 너무 아프고 목을 움직이는것도 너무 아파요ㅜㅜ 따뜻한 물도 마셔보고, 따뜻한 물수건으로 찜질해줬는데도 아직도 안풀렸어요 지금 한시간반째 쥐가나있고 이제는 통증이 왼쪽 턱까지 왔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간다면 어느과로 가서 진료를 봐야할까요?ㅜㅜ 너무 아파요ㅜ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구멍에 쥐가 나고 통증이 심해서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하품 후 갑자기 발생한 증상이 한시간 반째 지속되고 있다니 많이 불편하실 텐데요.
질문자님의 증상은 목구멍 주변 근육의 경련이나 긴장으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적절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는 목구멍과 목 주변 구조를 전문적으로 진료하므로, 현재 질문자님이 겪고 있는 근육 경련의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더욱 빠른 진료가 필요합니다:
현재 증상이 한시간 반째 지속되고 있고 자가 치료로 호전되지 않고 있으니, 가까운 이비인후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근육 이완제나 소염진통제 등의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목을 무리하게 움직이지 마시고, 따뜻한 찜질을 계속 해주시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대 여성입니다. 일주인 전부터 왼쪽 심장쪽 가슴이 뭔가 뻐근하듯이 찌릿하게 아픈데, 병원을 내원한다면 어느 진료과목?쪽으로 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 통증 부위를 꾸욱 눌러도 살짝 통증이 느껴져요 ㅠㅠ 심장이 아픈건지,,, 가슴이 아픈건지 잘 모르겠어요.. 생리주기가 거의 돌아왔긴한데, 예전엔 이런 통증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열감이나 멍울같은 건 안 느껴집니다.

혈압약 복용중이고 손발저림때문에 타나민정80 카발린50 복용중입니다 손발저림 좋아 졌었는데 다시 심해졌습니다 특히 발이 심해졌는데 신경과말고다른 과가봐야 하나요?

운동장에서 넘어지면서 손을 짚었는데, 오른손 엄지손가락 옆 피부가 손톱과 떨어지면서 벌어졌습니다. 소독하고 그냥 지냈는데, 10일정도 지난 지금 오른손 옆 날쪽으로 무지 가렵고 피부가 화끈거리는 느낌이 있으며 엄지손가락 안쪽 마디쪽이 아픈데..정형외과를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