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라정 복용 중 골절 수술 후 생리 이상이 괜찮은가요?

송OO • 2025.10.09

클레라정 2년째 복용중인데 이번에 5번 중곡골 골절되면서 척추마취후 철판 수술 했습니다 2주 입원했는데 입원하면서 약도 많이먹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생리를 안합니다 갈색피만 진짜 소량 나와요 묽게 괜찮은건가요?

경구피임약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0.0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술과 입원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으셨을 텐데, 생리 변화로 걱정이 되시는군요.

    클레라정과 같은 경구피임약을 복용 중이더라도 수술, 입원, 다양한 약물 복용, 그리고 스트레스와 같은 요인들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는 호르몬 균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쳐 생리 양상을 변화시킬 수 있어요.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몸이 받는 스트레스와 다른 약물들의 영향으로 소량의 갈색 분비물만 나오는 것은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상황은 몸이 정상 상태로 돌아오면서 점차 개선될 수 있어요.

    다만,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수술 이력과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언을 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수술 후 생리 중 이상한 분비물,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5월 28일에 과다생리혈, 자궁내막증, 양쪽나팔관 물혹으로 수술을 받고 현재 생리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수술부위 감염이나 그런건 없었고 피검사땐 호중구감소 호산구증가 정도만 있었습니다. 생리는 한4일전부터 조금씩 시작하다가 지금 막 심하게 피가 나오고 있는데.. 이상한 분비물...? 점액...? 이걸 뭐라해야할지.. 점막이라고 하는게 맞을거 같은데요 이거 괜찮은걸까요...?

    여성질환

    생리통

    2024.06.27
  • 클레라정 복용 중 생리 주기 변화가 정상인가요?

    클레라정 복용한지 일년 넘었는데 처음으로 저반달 생리를 안했어요 클레라정 먹으면 한번도 그런적 없었는데 산부인과 전화해서 물어보니 안할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약 계속 복용허라고 해서 복용중인데 새약먹은지 4일째만에 피가 조금나서 부정출혈인가 했는데 또 멈췃다가 8일째약먹는데 붉은피가 또 나왔어요 지금은 11일째약 먹는중인데 양이 생리처럼 나와서 소변보고나면 내막이 탈락한거 같은것도 보이고요 원래 클레라정 약28일째 쯤에 생리를 해왔는데 약먹는 중간에 생리를 할수있나요? 저번달에 생리를 안해서 호르몬이 불균형인건가요?

    성 고민

    경구피임약

    부정출혈

    +1
    2025.10.19
  • 발목 골절 수술 후 발등 감각 이상, 괜찮을까요?

    발목 골절로 수술한 지 3주 정도가 지난 상태입니다. 오늘 수술 부위인 왼다리의 발등을 만져보니 약간 마취를 한 것처럼 감각에 이상이 있습니다. 아예 만지는 느낌이 없는 것은 아닌데 감각의 50프로 정도가 없는 듯한 느낌입니다. 괜찮은건가요?

    정형외과

    2025.02.0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