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나온정 복용 후 탈모가 더 진행되는 것 같아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현상은 피나스테리드 복용 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쉐딩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쉐딩은 약을 처음 복용한 지 1-3개월 이내에 많이 나타나는데, 이는 약물이 모발 성장 주기를 재정비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기존의 약한 모발들이 빠지는 현상입니다.
40일 정도는 아직 피나스테리드의 효과를 판단하기에는 너무 이른 시기입니다. 일반적으로 탈모 치료제는 복용 후 6개월에서 1년 내외에 가장 좋은 경과를 보이기 때문에, 현재 상태만으로 약물의 효과를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두타스테리드로의 변경을 고려하기보다는, 우선 피나스테리드를 최소 6개월 정도 꾸준히 복용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탈모가 빠지는 양이 처음보다 줄었다고 하신 것도 긍정적인 신호일 수 있습니다.
만약 6개월 이상 복용 후에도 탈모 진행이 계속된다면, 그때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두타스테리드로의 변경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