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신물로 목욕할 때 문을 다닫으면 갑갑하고 어지러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집에서 따신물받고 목욕할 때 문을 다닫고하면 뭔가갑갑하고 앉았다일어나면 살짝 어지러운데 문반쯤열고하면 괜찮거든요? 왜그렇죠?
집에서 따신물받고 목욕할 때 문을 다닫고하면 뭔가갑갑하고 앉았다일어나면 살짝 어지러운데 문반쯤열고하면 괜찮거든요? 왜그렇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욕을 할 때 문을 닫고 따뜻한 물을 사용하면 욕실 내의 습도와 온도가 상승하게 되는데요, 이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압을 일시적으로 낮출 수 있어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습도가 높아지면서 산소 농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져 갑갑함을 느낄 수도 있어요. 문을 반쯤 열어두면 공기 순환이 원활해져 산소 농도가 유지되고, 습도와 온도가 조절되어 어지러움이나 갑갑함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기가 잘 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두고 목욕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어지러움이 지속된다면, 내과적인 문제나 기립성 저혈압 등의 다른 원인을 고려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샤워는 괜찮은데 따신욕탕에 목욕하고 나면 갑갑한?어지러운느낌?이 묘하게 나는데 기분탓일까요? 일반건강검진에서 피검사랑혈압은 정상이였어요

머릿속이 막에 뒤덮인 것처럼 갑갑하고 불편해요

아몬드나 견과류 섭취시 몸에 열발생되어 잘때 갑갑한 느낌이드는데 열 발생이유와 해결책은 무엇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