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보플록스, 프레드니론, 피디정 복용 후 가려움증 원인일 수 있나요?
레보플록스와 프레드니론 점안액과 피디정 복용 2일차인데 전신 가려움증이 있어요 약이랑 관계있을까요?
레보플록스와 프레드니론 점안액과 피디정 복용 2일차인데 전신 가려움증이 있어요 약이랑 관계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물 복용 후 전신 가려움증이 발생하셨다니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레보플록스, 프레드니론 점안액과 피디정 복용 후 나타난 전신 가려움증은 약물과 관련된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약물 복용 후 시간적 연관성이 있게 증상이 발생했다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높습니다.
약물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과민반응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가려움증은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항생제나 스테로이드 계열 약물에서 이러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이 심하거나 호흡곤란, 얼굴이나 입술 부종 등의 추가 증상이 있다면 즉시 약물 복용을 중단하고 의료진에게 연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복용을 중단하고 다른 대체 약물로 변경하거나 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항히스타민제 복용이 도움될 수 있으나, 반드시 처방해 주신 의사와 상담 후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허리쪽에 약간 발진이라고 하나?? 가끔 가려증이 있는 정도이고, 아프지는 않습니다. 붉은 상처? 처럼 보이는 정도 입니다. 혹시 스트레스 때문에 생길 수도 있나여?

오늘 갑자기 온몸이 가려워요. 검색결과 빈혈로도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다는데 평소엔 가렵지 않았거든요. 그제 성관계 한번 가진 거 외엔 딱히 특이사항 없었는데 혹시 이로 인한 문제가 있을까요ㅠㅠ 어제 방광염 진단받아서 약먹고있는 것 정도뿐인데... 성병일 가능성도 있나요?

항문성교 후 가려움증이 생겼어요. 최근에 항문성교를 2번 정도 오래 했는데 하고난 뒤로 막 계속 가려운건 아닌데 가끔씩 살짝 가려움이 나타나곤 합니다. 근데 긁을 정도는 아니에요. 저 성병 걸린건가요?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