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팡팡 사용 후 머리 감지 않으면 탈모 가능한가요?
두피에 바르는 헤어팡팡 같은 것을 사용하고 당일에 머리를 감지 않으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나요?
두피에 바르는 헤어팡팡 같은 것을 사용하고 당일에 머리를 감지 않으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나요?
헤어팡팡과 같은 두피에 바르는 제품을 사용한 후에 바로 머리를 감지 않는다고 해서 직접적으로 탈모가 발생한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어요. 그러나 두피가 젖은 상태로 오랜 시간 있게 되면 두피 내부에 습한 환경이 되고 이러한 상태로 인해 비듬이나 염증이 생기면서 두피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어요. 즉 세균이 빠르게 증식이 되며 이로 인해 두피와 모발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주며,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따라서 헤어팡팡과 같은 제품을 사용한 후에는 제품의 사용 지침을 잘 따르고, 두피가 민감하거나 기름지는 경향이 있다면 적절한 시간 내에 머리를 감아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만약 탈모가 걱정된다면 피부과 전문의나 두피 전문 클리닉에 방문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요며칠 헤어스프레이를 사용하고 하루이틀 정도 머리를 안감고 잤더니 두피에 여드름이 났어요 이러다가 탈모에 걸리는 건 아니겠죠? 항생제 먹으면 치료되나요? 아니면 어떻게 치료하나요?
안녕하세요 요즘 머리가 부쩍 얇아져서 탈모가 걱정인데 그 때문에 평소에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저녁에 머리를 감고 말린 후에 헤어토닉 제품을 바르는데, 종종 제품이 머리카락에 묻어 살짝 젖은 상태로 잠들기도 합니다. 근데 젖은 머리카락은 세균번식의 가능성이 있어서 완전히 말려야 한다고 알고있는데, 헤어토닉 제품에 의해서도 머리카락이 젖은 상태를 유지하면 안되나요?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머리를 감는데 두피가 너무 건조해지는 것 같아서 한번은 샴푸를 사용하지 않고 물로만 감으려 하는데 탈모에 괜찮은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