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용 스테로이드제 한 알 빠뜨려도 괜찮나요?
탈모증상으로 진료후 경구용 스테로이드제 하루세번 복용 일주일치 처방받았는데요 길가에서 가방을 흘리면서 약뚜껑이 열리는 바람에 한알을 잃어버렸어요ㅜ한알 덜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효과나 기능에 문제를 주진않을까요?
탈모증상으로 진료후 경구용 스테로이드제 하루세번 복용 일주일치 처방받았는데요 길가에서 가방을 흘리면서 약뚜껑이 열리는 바람에 한알을 잃어버렸어요ㅜ한알 덜복용해도 괜찮을까요 효과나 기능에 문제를 주진않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죄송하지만 제공된 정보로는 경구용 스테로이드제 복용 누락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탈모 치료를 위해 처방받은 경구용 스테로이드제는 피임약과는 완전히 다른 약물이며, 복용 누락 시의 영향도 다를 수 있습니다.
약을 분실하신 상황이 걱정스러우시겠지만, 정확한 답변을 위해서는 처방해주신 의료진에게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정확할 것 같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황과 처방된 약물의 특성을 고려하여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천식 때문에 스테로이드제를 먹는데요.. 하루에 한번 20mg~25mg 정도 먹는데 단기로 4일정도로 먹엇습니다만.. 테이퍼링을 이럴땐 한알씩 줄이면 대는지 알고싶내요..

해당 약 얼마나 자주 발라줘야하나요? 약 사진 첨부해서 다시 문의 드려요? 아토피는 목쪽에 심하게 올라온 상태입니다.

아토피 바르는 약(스테로이드)을 처방받았는데 얼마나 자주 발라줘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