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 타박상 후 통증이 정상인가요?
손가락손톱 끼임 타박상인데 2시간정도됫는데요 손톱누르면 아픈데 당연한가요? 안누른게좋죠? 내일 정형외과 가보려구요
손가락손톱 끼임 타박상인데 2시간정도됫는데요 손톱누르면 아픈데 당연한가요? 안누른게좋죠? 내일 정형외과 가보려구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에 타박상을 입으신 후 2시간 정도 지났는데 누르면 아픈 것은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외부의 강한 충격에 의해 수시간 동안은 통증이 지속될 수 있고, 정도에 따라 손톱 내 출혈이나 멍이 생길 가능성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대로 손톱을 누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부위에 최대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하시고, 필요하다면 가볍게 압박해주실 수 있지만 순환을 방해할 정도로 너무 꽉 조이는 것은 피해주세요.
내일 정형외과에 가보시려는 계획이 좋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로서는 해당 부위를 보호하시고 자극을 피하시면서 내일 병원에서 정확한 상태를 확인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8월18일에 변기위에 올라가서 화장실청소하다가 미끄러져서 변기위에서 떨어져서 생긴 타박상입니다.사진은 오늘 찍은 사진입니다 .통증은 거의 없지만 (만지면 통증 있음) 혈액 순환이 조금 안좋은 느낌이 들고,다리가 좀 무거운 느낌이 듭니다 .내원해야 하나요?

일하다가 다리에 멍이 많이 들었는데 약 같은거 어떤걸발라야하나요? 무거운 박스를 들다가 멍이 든것같아요 팔에도 멍이랑 긁힌자국이 있어요

타박상에는 어떤과에 진료를 봐야하죠? 타박상 약울 받울려고 하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