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조합에 부작용이나 금기사항이 있나요?
제가 영양제를 챙겨먹는데 혹시 같이 먹으면 안되거나 좋지 않은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우선 아침공복에 유산균, 비타민C,판토텐산, 콜라겐을 먹어요. 아침 먹고 오메가3, 아연, 비타민D를 먹어요. 점심 먹고 오메가3, 비타민D,아연을 먹어요. 저녁 먹고 마그네슘을 먹어요. 이렇게 먹어도 속쓰린건 하나도 없습니다
제가 영양제를 챙겨먹는데 혹시 같이 먹으면 안되거나 좋지 않은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우선 아침공복에 유산균, 비타민C,판토텐산, 콜라겐을 먹어요. 아침 먹고 오메가3, 아연, 비타민D를 먹어요. 점심 먹고 오메가3, 비타민D,아연을 먹어요. 저녁 먹고 마그네슘을 먹어요. 이렇게 먹어도 속쓰린건 하나도 없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현재 복용 중인 영양제 조합은 대체로 괜찮아 보입니다. 특히 속쓰림이 없다고 하셔서 위장에 부담이 적은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복용 중인 영양제들 간에 심각한 상호작용이나 금기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몇 가지 최적화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아침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어 하루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는 아침과 점심에 중복 복용하고 계신데, 하루 한 번 식사와 함께 복용해도 충분합니다. 지용성 성분이라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비타민 D와 아연도 아침과 점심에 중복 복용하고 계신데, 이 역시 하루 한 번 복용으로도 충분합니다.
마그네슘은 저녁에 복용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근육 이완과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공복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아침 공복에 드시는 방법이 적절합니다.
현재 복용 중인 영양제들은 함께 복용해도 큰 문제가 없는 조합입니다. 다만 중복 복용하는 영양제들(오메가3, 비타민D, 아연)은 하루 권장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시고, 영양제 복용 전후 1-2시간은 카페인 섭취를 피하시면 영양제 흡수에 더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뇌 건강과 탈모방지를 위해 영양제를 여러 종류 챙겨 먹어보려고 하는데, 함께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조합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추가로 흡수율을 높이는 복용 시간과 간 또는 신장 손상의 위험은 없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침공복: 유산균 아침 먹은 후: 카페인100mg와 테아닌200mg 오전 중으로: l-티로신, ㅣ-시스테인 (먹고 있는 엘시스테인 제품에 부원료로 비타민c와 비타민B6이 있습니다. 티로신은 비타민 B군과 같이 먹는 게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시스테인이랑 같이 먹어보려고 하는데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점심 공복: 징코빌로바 120mg 점심 먹은 후: 카페인100mg와 테아닌200mg 저녁 먹은 후: 루테인, 오메가3 밤: ㅣ-시스테인, 비오틴 그리고 혹시 여기서 임팩타민 시그니처정, 콜린&이노시톨, 아세틸 l-카르티닌을 추가해서 먹는다면 어느 시간대에 먹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너무 과한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올해 들어 건강이 안좋아지는 것 같아서 영양제를 챙겨 먹어볼까 합니다. 평소 속 쓰림이 심하고 음주를 많이 하고 혈압이 높아 인터넷을 찾아보고 영양제를 밀크시슬, 피크노제놀, 글루타민, 유산균 이렇게 영양제 복용을 하려 합니다. 여기서 궁금한 것 이 섭취 시간이나 하루 몇 번을 먹어야 하는지 영양제 양 이런 것 들이 궁금합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기넥신,오메가3,철분제,밀크시슬,코큐텐,비타민C,D,종합비타민,칼슘,마그네슘 이렇게먹고있는데 어떻게나눠먹어야될지모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