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발타 복용 후 효과가 없는데 약이 맞지 않는 것일까요?
만성통증으로 심발타를 처방받고 하루 먹어봤는데 통증이 그대로네요 통증에는 효과가 금방 나타난다고 하던데 약이 저한테 맞지 않아서 그런가요?
만성통증으로 심발타를 처방받고 하루 먹어봤는데 통증이 그대로네요 통증에는 효과가 금방 나타난다고 하던데 약이 저한테 맞지 않아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약정보센터 KIMS를 참고하여 말씀드리면, 심발타 캡슐은 당뇨병성 말초 신경병증성 통증의 치료, 섬유근육통의 치료,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NASIDs)에 반응이 적절하지 않은 골관절염 통증의 치료에 쓰인다고 명시되어 있는데요, 만일 통증에 큰 효과가 없다면 다른 약으로 대체하여 복용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재진료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77길 17 (서초동) 14층
우울증약을 먹어도 우울합니다 약이 저랑 안맞을 수 있나요? 10년째입니다
5년전 우측발목 발목전방거비인대 MBO 재건 수술후 , 신체 우측 무릎~경추까지 근/관절의 단축/불안정 통증이 나타 납니다. 하지 다리가 외회전 되는 느낌이 들면서 , 척추기립근에 부하을줘서 이렇게 통증이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경구약 가바펜틴 , 뉴로틴 , 리리카 , 익셀 , 심발타등 각각 1년이상 장기 복용하였으나 효과가 없어서 현재는 증상이 심각해 질때마 심발타를 먹고 있습니다. 주사치료는 요추나 천장관절쪽으로 여러방번으로 신경차단술을 했으나 효과가 없었고요. 통증조절 하려고 교감신경차단을 받거나 비타민 수액을 맞다가 현재는 포기한 상태입니다. 최근에 느낌상 장지신근 원인으로 인해 총비골신경이 포착/포획되어 이렇게 되는게 아닌가 의심이 들었습니다. 근데 인터넷 찾아보니 요추 L5 팽윤이 있어도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보아서요. L5 쪽으로는 경막외신경차단술이나 신경근차단술등 여러번 맞아보았으나 효과가 없었습니다.
친정엄마가 항암치료 받으면서 부작용으로 발통증과 발끝저림을 느껴 심발타를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진료 날짜가 뒤로 미루어져서 약이 없습니다. 심발타를 처방 받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