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치료 부작용으로 심발타 복용 중단, 처방 재받을 수 있을까요?
친정엄마가 항암치료 받으면서 부작용으로 발통증과 발끝저림을 느껴 심발타를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진료 날짜가 뒤로 미루어져서 약이 없습니다. 심발타를 처방 받을 수 있나요?
친정엄마가 항암치료 받으면서 부작용으로 발통증과 발끝저림을 느껴 심발타를 복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진료 날짜가 뒤로 미루어져서 약이 없습니다. 심발타를 처방 받을 수 있나요?
심발타는 항우울제이자 신경통 치료제로 사용되며, 항암치료 부작용으로 인한 발통증과 발끝저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현재 약이 떨어진 상황이시라면,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주치의가 부재 중이거나 진료 날짜가 미뤄져서 약을 받을 수 없는 경우,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앱 내에서 '과목 진료'를 선택하신 후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비대면 진료를 받으시면 처방을 받으실 수 있어요. 하지만 심발타와 같은 약물은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므로, 반드시 의료 전문가와 상의하여 복용을 지속하시기 바랍니다. 처방 권한은 의사에게 있으므로, 평소 복용하던 약의 이름을 알고 계시거나 처방전을 가지고 계실 경우, 진료 신청 시 사진을 첨부하시거나 진료 의사에게 자세히 말씀해주시면 처방에 참고가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머니께서 췌장암에 걸리셔서 항암치료를 받다가 부작용으로 중단한 상태입니다. 부작용 때문인지 당뇨도 생기셨고 오심이 심해서 음식도 잘 못 드시고 있습니다. 8월에 췌장암 진단받았을 때 2.5cm 크기에 전이는 없다고 했었는데 연세가 83세로 고령이시라 더 이상 항암치료는 어렵다고 들었습니다. 음식을 제대로 못 드시니 기력도 떨어지시고 해서 걱정입니다. 다른 대체 요법이나 완화요법을 시도해 볼 수 있는게 없을까요?
자궁근막암으로 항암치료를 받고있는 환자 입니다 항암부작용으로 손.발저림이 있었는데 최근에 오른쪽 정강이까지 저림증상 이 나타 났습니다 언제쯤이 면 없어 질까요,?
이소트레티노인을23일간 복용했는데 우울증과 여러가지 부작용으로 약을 중단하고 다른 피부과에서 약을 처방 받아 바로 먹을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