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비스톨 복용 중 팔과 가슴의 간지러움 원인은?
아무리 검색해도안나와요 팔 근육이? 간지러워요 소름돋기 직전의 누낌이 유지된다고 해야할까요 가슴쪽도 그렇고 이상햐요 ㅠㅠㅠ 부정맥 으로 2년동안 네비스톨 복용중입니다
아무리 검색해도안나와요 팔 근육이? 간지러워요 소름돋기 직전의 누낌이 유지된다고 해야할까요 가슴쪽도 그렇고 이상햐요 ㅠㅠㅠ 부정맥 으로 2년동안 네비스톨 복용중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비스톨 복용 중 팔과 가슴의 간지러움으로 많이 불편하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간지러움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약물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비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도 있고, 다른 원인들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의 원인은 알레르기 반응(약물, 음식, 식품 첨가제 등)이거나 비알레르기 반응(약물, 신체 자극, 자가면역 질환) 등 다양할 수 있습니다. 특히 2년간 약물을 복용하고 계신 상황에서 새롭게 나타난 증상이라면 약물과의 연관성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피부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데도 지속적으로 간지러움이 있다면 내과적 질환에 의해 나타나는 가려움증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우선 냉찜질을 해보시면 일시적으로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현재 복용 중인 약물과의 연관성을 확인해보시고, 필요시 피부과나 내과 진료를 받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슴이 답답한데 네비스톨 먹어도 돼요!?

온몸이 지금 좀 가렵습니다..가슴 등은 여드름 치료도 했지만 치료 당시만 좋고 그 이후로는 똑같아집니다ㅠㅠ 요세는 팔이랑 어깨쪽도 심하게 간지러워서 상처가 많아요 ㅠ 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 그리고 제가 콜린성 피부염도 있어서 그때도 간지러운걸 참기 힘듭니다 ㅠㅠ 얼굴이랑 온몸에 그렇기 때문에 ㅠ 도와주세요…

몇 달 전부터 양쪽 팔에 이렇게 두드러기가 올라오고 계속 간지러운데 왜 이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