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사치료 효과 없을 때 병원 옮겨야 하나요?

조OO • 2026.05.17

주사치료를 맞으러 다닌지 5번째 방문입니다. 주사치료를 안낫아서 다른 외과병원으로 방문을 해야 하는걸까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주사치료를 5번이나 받으셨는데도 효과가 없어서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치료를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다른 병원으로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마다 치료 접근법이나 경험이 다를 수 있고, 다른 관점에서 질문자님의 상태를 평가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현재 치료가 충분한 기간 동안 시행되었음에도 효과가 없다면, 치료 방법을 재검토해볼 필요가 있을 수 있어요.

    다른 외과병원을 방문하실 때는 현재까지 받으신 치료 내용과 경과를 자세히 설명해주시면, 의사가 더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여드름 치료 효과가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평생을 깨끗한 피부로 살다가 작년 12월부터 볼 쪽에 화농성 여드름이 나기 시작해서 이소티논(트레인)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복용한지 4달이 지나가는데 전혀 효과가 없고 볼쪽 여드름이 더 번지는 것 같아요 그 전까지는 하루에 1알 먹다가 이제 2알로 증량했는데 차도가 없어요 호르몬 문제인 것 같아 검사받고 경구피임약도 복용하고 있습니다 바르는 약도 에크논크림,크리오신티,세비타비,에스로반 다 꾸준히 발라봐도 아주 미미한 효과만 있을 뿐 달라지는 게 없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피부과에 가봤는데 의사가 그냥 계속 약 먹으라는 얘기만 하는데 지금도 충분히 먹고있는데요ㅠㅠㅠㅠㅠㅠ 제발 알려주세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 눈물만 나요

    +1

    여드름/피부염

    모낭염

    여드름

    +2
    2025.03.28
  • 항암 치료가 효과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항암이 의미가 없을때

    통증

    2024.08.20
  • 병원 옮길 때

    정신과 약을 현재 복용중인데 제가 사정이 생겨서 타지로 병원을 옮겨야 할 것 같아요. 이럴 때 의사선생님을 찾아가서 말씀드려야 되나요?

    정신건강의학과

    2022.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