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 치료가 효과 없을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항암이 의미가 없을때
항암이 의미가 없을때
항암 치료가 효과가 없을 때는 여러 가지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먼저, 주치의와 상의하여 현재 치료의 효과를 평가하고, 다른 항암제나 치료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지 논의하는 것이 중요해요. 최근에는 다양한 항암화학요법의 개발로 생존 기간이 연장되었다고 알려져 있으니, 새로운 치료 옵션에 대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임상 시험에 참여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임상 시험은 새로운 치료법이나 약물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이는 기존 치료법으로는 효과를 보지 못한 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 관리나 증상 완화를 위한 완화 치료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완화 치료는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며, 통증이나 기타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여 증상 경감을 위한 진통제 등을 처방받을 수도 있어요. 정신적, 정서적 지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족과 친구들의 지원을 받으며, 필요하다면 심리 상담이나 지원 그룹에 참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주치의와 긴밀히 협력하여 최선의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며, 적극적으로 입원과 항암치료를 받는다면 상황이 달라질 수 있음을 기억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족저 사마귀 치료받은지 1년 6개월정도 되었습니다. 대학병원에서 dpcp를 해보자고 하셔서 하고있는데요. 이정도 기간동안 했는데도, 가려움이나 붉은 반점같은 반응은 있으나 사마귀의 크기변화는 없습니다. 오히려 맨 처음과 비교했을때 부위가 늘어났네요. 이런 상황에서 매주 진료를 보러가고 또 똑같은 치료를 받고있습니다. 의사 선생님도 별다른 치료법같은 것을 제시해주시는 것도 아니고.. 그래서 참 절망적입니다. 더 다른 치료를 해볼게 없으니 그냥 하던치료를 이어가는 것 같아서.. 의미없는 치료를 이어가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고있습니다. 의사 선생님도 나아지지 않는 환자가 계속 찾아오는 것이 부담스러운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병원을 옮기자니.. 이미 여기도 대학병원인데. 더 해볼 수 있는 치료가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너무 암울합니다. 전 이제 어떻게해야할까요?
칸디다질염이결렸는데 약을먹어도안되여 어땋게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평생을 깨끗한 피부로 살다가 작년 12월부터 볼 쪽에 화농성 여드름이 나기 시작해서 이소티논(트레인)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복용한지 4달이 지나가는데 전혀 효과가 없고 볼쪽 여드름이 더 번지는 것 같아요 그 전까지는 하루에 1알 먹다가 이제 2알로 증량했는데 차도가 없어요 호르몬 문제인 것 같아 검사받고 경구피임약도 복용하고 있습니다 바르는 약도 에크논크림,크리오신티,세비타비,에스로반 다 꾸준히 발라봐도 아주 미미한 효과만 있을 뿐 달라지는 게 없습니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할까요 피부과에 가봤는데 의사가 그냥 계속 약 먹으라는 얘기만 하는데 지금도 충분히 먹고있는데요ㅠㅠㅠㅠㅠㅠ 제발 알려주세요 너무 스트레스 받아 눈물만 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