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 수술 후 배변 시 출혈, 문제인가요?

김OO • 2025.03.31

치질수술 후 3주가 지났는데 배변시 피가나오면 수술 받은 부위가 안좋은건가요? 병원에선 술 마실 수 있을 정도로 좋아졌다고 했었는데 왜 배변시 피가 났다가 안났다가 그럴까요?

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3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3주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배변 시 피가 나는 것은 수술 부위가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거나, 변을 볼 때 항문이 찢어져서 출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수술 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병원에서 술을 마실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되었다고 하더라도, 배변 시 출혈이 있다면 수술 부위가 아직 약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고, 좌욕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상처 회복을 도와주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외과 관련 질문

  • 배변 시 출혈이 있는데 치질일까요?

    볼일 볼 때 아프지는 않았는데 피가 그냥 거의 뚝뚝 흘러나오는 듯한 느낌으로 출혈이 있더라구요 이건 두 번째 출혈이구요 그저께에도 출혈이 한 번 있었거든요 그땐 조금 아팠던 거 같긴 한데.. 증상을 찾아보니 치질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병원을 가 봐야 할까요? 만약 치질이면 자연치료는 어려울까요?

    외과

    치질

    2023.04.01
  • 치질 수술 후 배변 시 튀어나옴, 정상인가요?

    치질수술후 배변시 튀어나와요 정상인가요?

    외과

    수술

    치질

    2025.03.18
  • 치질수술 후 배변 시 통증 완화 방법은?

    치질수술 24시간 지났고 무통달고 나와서 참을만 했는데 좌욕중 첫 배변 했습니다. 수술전에도 변비는 없었고 설사는 자주했는데요. 첫 대변도 설사고 고통이 어마어마하네요ㅜㅜ 변볼때마다 이렇게 아플생각하니 끔찍하고ㅜ 처방받은약에 마그밀 있는데 그거는 빼고 먹어야할까요? 그리고 통증을 완화하는법이 있을까요?

    외과

    수술

    치질

    2025.0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