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 복용 시 각성 증가와 저혈압 연관이 있나요?
혈관성 두통이 빈번한데 아스피린을 먹으면 각성이 올라요. 편의점에서 산 건 저용량일텐데도 그렇구요. 평소에 건강검진하면 저혈압 주의로 나오는데 연관이 있을까요? 대체할만한 완화제가 있을까요?
혈관성 두통이 빈번한데 아스피린을 먹으면 각성이 올라요. 편의점에서 산 건 저용량일텐데도 그렇구요. 평소에 건강검진하면 저혈압 주의로 나오는데 연관이 있을까요? 대체할만한 완화제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스피린 복용 후 각성이 증가하는 경험을 하고 계시는군요. 아스피린은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평소 저혈압 경향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스피린 복용으로 혈압이 더 낮아져 뇌로 가는 혈류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이것이 각성 상태에 변화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혈관성 두통에 대한 대체 완화제로는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다른 진통제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부프로펜은 소염 작용도 있어 혈관성 두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지속적인 두통이 있으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혈압 경향이 있으신 분의 약물 선택은 신중해야 하므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병력 : 중이염, 저혈압, 빈혈 증상 : 귀 먹먹, 어지러움, 속 메쓰거움, 숨이 잘 안쉬어짐, 가슴 답답 +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 편인데 저혈압때문에 생기는 증상일까요? 최근에 검강검진 혈압이 저렇게 나왔는데 병원에선 이 정도면 괜찮다고해서 따로 약은 안먹어요..

공황장애랑 기립성저혈압이 연관있나요?? 생리 전에 기립성저혈압이 심해지는데 무슨 이유인가요?? 그리고 생리 전 기립성저혈압이 심해지지 않기 위한 예방법이 있을까요??

캐모마일차를 마시고 기립성저혈압이 심해진거 같은데 연관이 있는걸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