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ADHD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조용한 adhd 증상은 뭐가 있나요
조용한 adhd 증상은 뭐가 있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조용한 ADHD, 흔히 "내면적 ADHD"라고 불리는 유형은 외부적으로는 눈에 띄지 않지만 내부적으로는 집중력 문제와 관련된 증상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주의력 결핍 증상: 특정 작업이나 활동에 집중하기 어려움, 멍한 생각, 주의 집중 부족. 2. 잦은 망상: 생각이 자주 다른 곳으로 흐름. 3. 시간 관리 문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어려움. 4. 조직화의 어려움: 물건이나 일정 등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데 어려움. 5. 기억력 문제: 중요한 정보를 자주 잊어버림, 건망증. 6. 과도한 걱정: 사소한 일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함. 이러한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단순히 산만하고 집중력이 부족하다고 하여 모두 ADHD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야 해요. ADHD의 치료로는 약물치료가 가장 효과적이며, 증상이 의심되신다면 정신건강의학과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소리에 너무 민감해요. 사람 많은 곳은 괜찮은데 조용한 분위기를 원할때 이것저것 소음에 민감합니다. 특히, 잘 때 작은 소리에도 깨고요. 남들 잘 못듣는 소리도 들을 때 있어요. 무엇보다 그 소리들이 계속 신경에 너무 거슬려요. 시끄럽고요. 뭐 때문일까요?
조용할때 (잠들기 전 누워있을때같이) 잠들기 전이 아니더라도 아무 소리 없이 있으면 제 생각이 귀로 들립니다. 막 제가 생각하고 있는 노래가 들리기도 하고.. 말소리도 들릴때도 있는것 같아요. 20대 여자구요 왜 이런걸까요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며칠전부터 뭘 자주 쏟고, 떨어트리고, 어딘가에 부딫히는 빈도가 확 늘어나서 질문 남겨봅니다. 단순히 조심성이 없는건지, 아니면 ADHD인건지, 또는 어딘가에 문제가 생긴건 아닌지 걱정되네요. 어릴때는 차분하고 조용했어서 ADHD같다는 말은 들어보지 않았는데 , 어딘가에 부딫히거나 걷다가 발을 삐끗하는 경우는 많았어서 덜렁댄다는 말은 많이 들어봤어요😂 ADHD가 없다가 성인이 되어서 성인ADHD가 생길수도 있나요? 아니면 증상이 미미해서 모르고 있다가 치료 없이 자란걸까요? 요즘 상대방이 말한 내용을 제대로 들은 후에도 나중엔 기억이 잘 안나는 느낌이에요. 분명 집중해서 들었는데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린 느낌..? 가만히 있을 때 발 꼼지락 거리는 행동도 자주 해요. 기억력도 전보다 많이 떨어진 것 같아요ㅠ만약 ADHD 행동이 맞다면, 최근에 더 자주 사고를 치는건 ADHD증상이 심해져서일까요? 사별로 우울증이 크게 온적이 있는데 그거랑도 관련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