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체외충격파치료 빈도는?
족저근막염 체외충격파치료 주몇회가 이상적이며 몇번이나 하나요?
족저근막염 체외충격파치료 주몇회가 이상적이며 몇번이나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족저근막염에 대한 체외충격파 치료는 일반적으로 주 1회 정도의 빈도로 진행되며, 총 3-6회 정도의 치료 세션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손상된 조직의 염증을 완화하고 조직 재생을 촉진하여 통증을 경감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치료를 받을 때마다 점진적으로 통증이 감소하고 기능이 개선되는 것을 경험하지만, 개인의 상태나 반응에 따라 호전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치료 계획은 질문자님의 족저근막염 상태, 증상의 심각도, 이전 치료에 대한 반응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족저근막염 진단받고 주에1번 총체외충격파3회정도 진행햇습니다 처음받앗을때보다 훨씬통증도줄고 걸을때불편함?이 줄어들긴햇습니다 걸을때 이부분이 불편하다 느껴지는데 이불편함이 없어졋을때까지 체외충격파치료를 계속유지하는게나을까요?(많이걷지말라하시지만 직업특성상 걸어야하는부분이 잇습ㄴ다)

족저근막염 진단받고 충격파치료 받고 시간이여의치않아 물리치료는받지않고 나왓습니다 하루지나고 통증이 더생긴느낌이 드는데 이게맞는건가요?ㅠ뭔가걸을때 불편함이 더생긴느낌이에요

작년에 종자골염 진단을 받은적이 있고 며칠전 부터 작년에 아팠던 부분인 왼쪽 앞 발바닥 통증이 살짝 있었고 저번 주 일요일 벌초 갔다 오면서 군화를 신었는데 그 때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심해졌다가 집에서 휴식 후 괜찮아졌습니다. 그 다음날 아침에 발이 아팠고 병원을 갔는데 앞발바닥이 부어있고 종자골염 진단을 받고 충격파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 후 발바닥 아치쪽 통증이 있다가 오늘 아침부터 발등 통증도 있는데 발등도 살짝 부어있는데 충격파 치료 후 더 아프고 다른곳이 붓기도 하나요?? 발등도 살짝 통증이 있던 부위기는 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