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체외충격파치료 빈도는?

강OO • 2026.04.19

족저근막염 체외충격파치료 주몇회가 이상적이며 몇번이나 하나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1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족저근막염에 대한 체외충격파 치료는 일반적으로 주 1회 정도의 빈도로 진행되며, 총 3-6회 정도의 치료 세션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체외충격파 치료는 손상된 조직의 염증을 완화하고 조직 재생을 촉진하여 통증을 경감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환자들은 치료를 받을 때마다 점진적으로 통증이 감소하고 기능이 개선되는 것을 경험하지만, 개인의 상태나 반응에 따라 호전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치료 계획은 질문자님의 족저근막염 상태, 증상의 심각도, 이전 치료에 대한 반응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형외과나 통증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족저근막염 치료로 체외충격파 지속해야 할까요?

    족저근막염 진단받고 주에1번 총체외충격파3회정도 진행햇습니다 처음받앗을때보다 훨씬통증도줄고 걸을때불편함?이 줄어들긴햇습니다 걸을때 이부분이 불편하다 느껴지는데 이불편함이 없어졋을때까지 체외충격파치료를 계속유지하는게나을까요?(많이걷지말라하시지만 직업특성상 걸어야하는부분이 잇습ㄴ다)

    정형외과

    2024.12.30
  • 충격파치료 후 족저근막염 통증 재발 가능성 있나요?

    족저근막염 진단받고 충격파치료 받고 시간이여의치않아 물리치료는받지않고 나왓습니다 하루지나고 통증이 더생긴느낌이 드는데 이게맞는건가요?ㅠ뭔가걸을때 불편함이 더생긴느낌이에요

    정형외과

    2024.12.15
  • 체외충격파 치료 후 통증

    작년에 종자골염 진단을 받은적이 있고 며칠전 부터 작년에 아팠던 부분인 왼쪽 앞 발바닥 통증이 살짝 있었고 저번 주 일요일 벌초 갔다 오면서 군화를 신었는데 그 때 시간이 지나면서 통증이 심해졌다가 집에서 휴식 후 괜찮아졌습니다. 그 다음날 아침에 발이 아팠고 병원을 갔는데 앞발바닥이 부어있고 종자골염 진단을 받고 충격파 치료를 받았습니다. 그 후 발바닥 아치쪽 통증이 있다가 오늘 아침부터 발등 통증도 있는데 발등도 살짝 부어있는데 충격파 치료 후 더 아프고 다른곳이 붓기도 하나요?? 발등도 살짝 통증이 있던 부위기는 했습니다.

    정형외과

    2023.09.1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