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골절 시 움직일 수 없나요?
발목이 뿌러졌을때는 못 윰직이나요?
발목이 뿌러졌을때는 못 윰직이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이 골절되었을 때 매우 걱정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발목 골절이 발생하면 일반적으로 심한 통증이 있고 움직임에 제한이 생깁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통증의 정도가 다를 수 있어서, 일부는 골절이 있어도 어느 정도 움직일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골절의 정도, 위치, 개인의 통증 역치에 따라 움직임의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완전 골절의 경우 대부분 심한 통증으로 인해 체중을 싣거나 걷기가 어렵지만, 불완전 골절이나 미세 골절의 경우에는 통증이 있어도 어느 정도 움직일 수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움직일 수 있다고 해서 골절이 아닌 것은 아닙니다. 발목 골절이 의심된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X-ray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절이 있는 상태에서 무리하게 움직이면 골절 부위가 더 손상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안정을 취하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목이 아프고 찌릿찌릿 합니다 ?

발목 골절,인대파열 진단받고 한달정도 통깁스하고 푼지 일주일정도 됐는데 아직 좀 아파요. 근데 혹시 원래 운동 하던게 있어서 마저 해야할것같은데 제대로된 운동은 언제쯤 다시 시작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걱정스러운 마음에 이곳에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어머니께서 65세이십니다. 2/16일(목) 아침 출근길 왼쪽 발목을 접지르셨고 직장근처 다니시던 정형외과에 가셨는데.. 엑스레이 촬영하시고 발목이 골절 되었다고 일단 반깁스 하고 붓기 빠지면 통깁스를 해야한다고 현재 반깁스 상태로 계십니다. 다음주 2/21일(화)에 다시 진료보기로 하고 오셨습니다. 처방받은 약을 드셔서 그런지 심한통증은 없고 접지른 부위가 뻐근하다 하시며 발가락을 보면 아직 붓기가 있습니다. 발목 골절이고 5일 정도 반깁스후 다음주에 오셔서 통깁스 2주정도 하고 그때 봐서 뼈가 붙지 않으면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현재 반깁스 상태에서 다음주 화요일 진료 전에 다른 병원에 가서 mri나 ct를 찍어봐야 하는건지 지금 큰 병원을 가봐야 하는건지.. 아니면 수술이 아닌 경우 처음 지금 정형외과에서 그냥 통깁스하고 치료를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