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을 뜯는 행동이 자해에 해당하나요?
아프지만 손톱을 지속적으로 뜯는 건 일종의 자해라 할 수 있을까요?
아프지만 손톱을 지속적으로 뜯는 건 일종의 자해라 할 수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을 지속적으로 뜯는 행동도 자해의 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자해란 스스로 자신에게 상처를 내거나 해롭게 하는 행위를 말하며,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프더라도 손톱을 계속 뜯는 행동은 신체적 고통을 통해 정서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내면의 감정적 고통을 잊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은 불안, 스트레스, 우울감 등 다양한 감정 상태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자해 행동을 할 때 중요한 것은 그 행동 자체보다 왜 그런 행동을 하게 되는지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손톱 뜯기가 습관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특정 감정이나 상황에서 더 심해지는지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행동이 질문자님의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거나 심리적 고통을 동반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이러한 행동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대처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린이때부터 손톱을 물어 뜯었는데 손톱을 물어 뜯는 것은 거의 고쳤는데 손톱 주의 살을 물어 뜯는데 괜찮을까요 저도 보기 싫은데 아무 생각 없이 물어 뜯네요

저는 어릴땐 안 그랬는데 초등학교 올라가고 지금까지 손톱을 물고 뜯고 그래요,물롭 발톱도요 이 버릇을 어떡해 고쳐야 할까요?

제가 원래 손톱을 잘 길엇는데 이번년도 개학하고나서 계속 손톱을 손으로 자르고 물어뜯고 그러는데 이것도 자해인가요 요즘 스트레스도 받고 가끔 우울하고 불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