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복용 후 가스 증가와 부작용인가요?

이OO • 2026.01.10

비타민 c 일 째 복용 중 평소에 기능성소화불량장애와 장 연동운동이 저하로 변비 가스 정체로 고생 중에 면역력이 크게 감소하는 걸 느꼈습니다 특히 감기에 자주 걸렸습니다..비타민 c를 3일 복용하고 있습니다 하루는 문제 없었지만 2일 , 3일 째 부터 방구가 너무 나옵니다ㅜㅜ 현재 고려은단 비타민 c 1000mg 복용 중인데 살짝 좁쌀도 나오고 이건 부작용 인가요? 혹시 저에게 맞는 제품이 있을까용 ㅠ..ㅠ비타민 c 먹을 때 항생제나 유산균 먹어도 도움이 될까요..?

부작용영양제추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0

    기능성 소화불량장애와 장 연동운동 저하로 이미 소화기 문제를 겪고 계신 상황에서 비타민 C 복용 후 가스가 증가하셔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비타민 C는 고용량으로 섭취할 경우 일부 사람들에게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이미 소화기 문제가 있는 분들은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요. 가스 증가와 좁쌀 발진은 비타민 C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비타민 C 용량 줄이기: 현재 1000mg 복용 중이신데, 500mg으로 줄여보세요.
    2. 식사와 함께 복용: 공복에 복용하는 것보다 식사와 함께 복용하면 위장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완충형 비타민 C 제품 시도: 일반 비타민 C보다 위에 자극이 적은 완충형 제품을 고려해보세요.
    4. 유산균 병용: 비타민 C와 함께 유산균을 복용하는 것은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의사의 처방 없이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 C의 부작용 완화를 위한 목적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비타민 C 복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