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앞에서 말다툼이 정서에 영향 주나요?
생후115일된 아기가 있는 집인데 가끔 친정어머니랑 큰소리 내며 말다툼 할때가 있습니다. 아기가 옆에 있어 최대한 나쁜말은 안쓰려고 하는데 싸우다보니 나쁜말들이 나올때가 종종 있습니다. 아기 정서에 안좋을까봐 걱정입니다
생후115일된 아기가 있는 집인데 가끔 친정어머니랑 큰소리 내며 말다툼 할때가 있습니다. 아기가 옆에 있어 최대한 나쁜말은 안쓰려고 하는데 싸우다보니 나쁜말들이 나올때가 종종 있습니다. 아기 정서에 안좋을까봐 걱정입니다
생후 115일 된 아기는 아직 언어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주변 환경의 분위기와 감정을 민감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큰소리나 부정적인 감정은 아기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아기는 부모나 주변 사람들의 감정을 통해 안정감을 느끼고 정서적으로 발달하기 때문에, 말다툼이나 부정적인 분위기가 지속되면 아기의 정서 발달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대한 아기 앞에서는 차분한 분위기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말다툼이 불가피하다면, 아기가 없는 공간에서 해결하거나, 감정을 조절하며 대화하는 방법을 연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아기의 정서적 안정은 건강한 성장에 중요한 요소이므로, 가정 내에서 긍정적인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기의 건강과 관련된 문제는 항상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의 정서적 안정과 발달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가까운 소아청소년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33개월아기가 생후 지금까지 일주일은 집에서 생활, 일주일은 외가집에서 외할아버지 외할머니와 생활 격주로 오가며 생활하고 있읍니다 최근 외가집와서 일주일 놀다가 안가려고 떼를 쓰기 시작했고요. 계속 일주일씩 격주로 집이 바뀌는것이 아기에게 정서적으로 문제가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원래도 화를 잘 못 다스리는 성격이긴 했는데, 최근들어 동생과 말다툼이 잦아지면서 한 번 화가 나면 쉽게 진정이 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무슨 말이나 행동을 하지는 않고 속으로만 화가 엄청 나는데, 정도가 너무 심해서 가끔은 죽여버리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 거 같아 정상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어 상담을 하게됐습니다.. 또 이제는 다른 거 때문에 화가나도 얘한테 책임을 돌리는 것 같아요. 어떡하면 좋나요?
답변 감사합니다 ! 추가로 하나 더 질문드리면, 지금 저희가 아기 팔을 잡고 억지로 먹이는데 이렇게 먹이다보면 아기 정서에도 안좋은 영향이 있을거같아서 걱정도 되고, 아기가 경기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이렇게라도 먹여야 하나요 ..? 아니면 다른 방법을 찾아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