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통증이 심할 때 병원에 가야 하나요?
발목 양쪽이 아파요 뛰면 통증이 엄청심한데 병원 가봐야 하나요?
발목 양쪽이 아파요 뛰면 통증이 엄청심한데 병원 가봐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 양쪽에 통증이 있고 특히 뛸 때 심한 통증을 느끼신다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이러한 증상은 인대 손상, 염좌, 근육 문제 또는 다른 구조적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특히 뛰는 동작에서 통증이 심하다는 것은 체중이 실릴 때 발목 구조물에 무리가 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정형외과를 방문하셔서 X-ray나 초음파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기에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면 증상 악화를 방지하고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있는 동안은 발목에 무리가 가는 활동을 줄이고, 휴식과 얼음찜질로 통증과 염증을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발목을 정자세로 디디면 걸을 때 통증이 있고, 바깥쪽으로 발목을 돌린채 디디면 통증이 없습니다. 정형외과나 재활의학과를 방문하면 될까요?

아침에 학교 계단 오르다가 앞으로 3번 넘어지면서 약간 삐고 부딪힌거같은데 왼발 발목 위? 쪽에파란 멍이 생겼어요ㅠ 근데 누르거나 건들여도 아프고 오른쪽으로 힘줘서 꺽으면 아파요. 아침에는 안 붓고 멍 안 보였는데 저녁되니까 푸른색 멍 생기고 좀 부은거 같아요ㅠ 병원 가봐야 되나요?

이틀전 16일 토요일에 축제에 갔었는데요, 공연을 보면서 뛰다가 잘못 착지했는지 양쪽 발이 부기가 좀 있고 통증이 있습니다. 오른쪽 발은 발목 바로 위에 멍도 있구요. 걸을때 절뚝거리네요.. 혹시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그리고 이번주 토요일에 영화관을 갈 일이 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꼭대기 자리라 올라가는게 좀 겁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