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세 할머니가 밤에 고개를 숙이며 불편하게 주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장OO • 2024.09.02
88세 할머니께서 밤에 주무실때 베게에 누우며 금방 일어나시고 앉아서 고개푹 숙이시고 불편하게 주무시는데 이유가 원가요?
정신건강
88세 할머니께서 밤에 주무실때 베게에 누우며 금방 일어나시고 앉아서 고개푹 숙이시고 불편하게 주무시는데 이유가 원가요?
AD
88세 할머니께서 밤에 고개를 숙이며 불편하게 주무시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고령의 분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는 몇 가지 원인을 들어보자면:
이 외에도 몽유병이나 섬망과 같은 수면 장애가 원인일 수도 있어요. 몽유병은 주로 아동기에 나타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새롭게 발현될 수 있고, 섬망은 치매와 달리 지속성이 없고 원인이 교정되면 수일 내에 증상이 호전되고 사라지기도 합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자세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시 수면다원검사나 기타 검사를 통해 원인을 명확히 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고령의 할머니께서 밤에 잠을 못주무시고 앉아서 고개숙여 계시고 날이 밝으면 주무시고 그러시는데 원인이 무엇인가요?
고령의 할머니께서 밤에 잠을 못주무시고 오전과 낮에 주무시기를 반복하십니다. 이유가 무엇인가요?
88세 할머니께서 불면증과 수면장애로 고생하십니다.. 증상을 지켜보았더니 잠이 몰려오듯 베게에 누우시면 30초 전후로바로 일어나시고 앉아서 스르르 고개를 숙이시며 조시다가 30초 전후로 다시 깨어나시기를 계속적으로 반복하십니다. 무엇이 불편 하시기에 잠을 못이루고 저리 뒤척이시는지 원인과 치료가 가능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