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페시아에서 미노페시아 변경 후 탈모 심해진 이유는?
모모페시아 1년 넘게 복용하다가 미노페시아 복용 중인데 탈모가 갑자기 심해진 거 같습니다. 엠자도 보이기 시작했고 정수리도 급격하게 벗겨지기 시작했습니다. 탈모약 문제인가요?
모모페시아 1년 넘게 복용하다가 미노페시아 복용 중인데 탈모가 갑자기 심해진 거 같습니다. 엠자도 보이기 시작했고 정수리도 급격하게 벗겨지기 시작했습니다. 탈모약 문제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약을 변경한 후 탈모가 악화되는 경우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약물 변경 시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일 수 있어요. 새로운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초기에 탈모가 증가할 수 있으며, 이는 보통 몇 주에서 몇 개월 후 안정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기존에 복용하던 약물의 효과가 중단되면서 일시적으로 탈모가 진행될 수 있어요. 탈모 치료약은 지속적인 복용이 중요한데, 약물 변경 과정에서 공백기가 생기거나 새로운 약물의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개인차에 따라 약물에 대한 반응이 다를 수도 있어요. 이전 약물에는 잘 반응했지만 새로운 약물에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탈모 자체가 진행성 질환이기 때문에, 약물과 관계없이 자연적인 진행일 가능성도 있어요.
현재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면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변경의 적절성을 재평가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필요시 다른 치료 옵션이나 기존 약물로의 복귀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탈모로 인해 리제네라액티바 시술을 받았는데요. 3월 초 시술받고 난 후 6월초부터 지금까지 머리카락이 심각하게 많이 빠지고있어요ㅜㅜ 이것도 쉐딩현상일까요? 안그래도 고민이라 시술받았는데 시술 받기 전보다 반이 줄어든것같아요.. 아침에 일어나 머리를 빗으면 30가닥 이상, 머리를 감으면서 30가닥 이상, 머리를 말리면서도 30-40가닥씩 매일 빠지고있어요ㅠㅠ 병원에서는 식습관이 바뀌거나 스트레스 받은일이 있냐고 물어보셨는데 딱히 달라질것없이 지내고있습니다ㅠㅠ

3달 전 전신마취를 하며 수술을 받고 입원을 하는 와 중 씻고 나오니 머리가 20가닥 정도 빠졌습니다. 그 이후 치료가 끝나고 한달정도 지나니 다시 원래대로 돌아갔다 한달 전쯤 지루성 두피염과 두피모낭염을 심하게 앓게되었는데 그때부터 머리가 거슬릴정도로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평소라면 신경도 안쓰겠지만 욕실 배수망을 이틀에 한번은 비워야할정도로 빠져가지고 환절기성 탈모여서 그런가 궁금하기고 하고 빠진 머리카락이 쉽게 끊어지는걸 보면 죽은 머리카락이 빠지는건가도 싶습니다. 나이는 24살에 스트레스 받는 일은 이번 일 아니면 딱히 없습니다. M자 탈모는 없습니다.

머리 감으면서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 같네요 얼마 전부터 약 3주동안 프로페시아도 먹고 있는데 더 빠지는 것 같습니다 여드름때문에 처방 받았던 약이 있는데, 이게 원인이 될 수도 있을까요? 사진 첨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