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황장애 치료 중 부정적 생각이 재발 유발 가능한가요?
김OO • 2025.02.06
공황장애 치료중에 좀 나아지다가 다시 불안해지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면 재발되거나 더 심해질 수 있나요?
공황장애
공황장애 치료중에 좀 나아지다가 다시 불안해지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면 재발되거나 더 심해질 수 있나요?
AD
네, 공황장애는 치료 중에도 스트레스나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증상이 재발하거나 악화될 수 있어요. 공황장애의 증상은 계속 반복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불안과 초조감, 죽을 것 같은 공포를 느끼고, 이와 함께 가슴 뜀, 호흡 곤란, 흉통이나 가슴 답답함, 어지러움, 손발 저림, 열감 등의 다양한 신체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치료 계획을 재평가하고, 필요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심리치료나 약물치료의 조정이 필요할 수 있으니,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공황 장애를 진단한 후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면 증상이 비교적 잘 조절되는 편이라고 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공황장애 완치했다고 생각했는데 재발할수도 있나요? 몇달전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공황장애 우울증 진단 받고 우울증은 몰라도 공황장애는 완치했다고 생각했는데요 오늘 다시 숨쉬기거힘들고토할것같네요ㅠㅠ며칠전부터 약 임의단약해서그런가...ㄱㅊ겟죠..?절대 약은 다시 먹고 싶지 않아서 약 먹는거 빼고 나아지는 방법 알려주세요.
공황장애,불안장애 치료중인데 헌혈이 가능한가요?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와 일반 공황장애는 어떻게 다른가요? 스트레스성 공황장애인 경우, 스트레스 유발 원인을 없애게 되면 약물치료 없이 원래대로 돌아올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