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과 발목에 무리 없는 유산소 운동은?
무릎과 발목 관절이 약한 편인데 최근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무리가 안가는 유산소 운동이 뭐가 있을까요?
무릎과 발목 관절이 약한 편인데 최근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무리가 안가는 유산소 운동이 뭐가 있을까요?
무릎과 발목 관절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는 다음과 같은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수영: 물속에서 운동하면 관절에 가해지는 부담이 줄어들어 무릎과 발목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전신 운동이 가능하며 유산소 효과도 뛰어납니다.
실내 사이클: 자전거 타기는 관절에 부담을 덜 주면서도 하체 근육을 강화하고 유산소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실내 사이클은 충격이 적어 관절에 더 안전합니다.
걷기: 평지에서 천천히 걷는 것은 관절에 부담을 덜 주는 운동입니다. 단, 너무 오래 걷거나 빠르게 걷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가 또는 필라테스: 유산소 운동은 아니지만 관절을 보호하면서도 유연성과 근력을 강화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관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엘립티컬 머신: 헬스장에서 사용하는 엘립티컬 머신은 관절에 충격을 최소화하면서도 유산소 운동을 할 수 있는 좋은 선택입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고, 운동 중 통증이 느껴지면 즉시 중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관절 건강을 위해 적절한 운동화를 착용하고,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운동 강도를 조절하세요. 필요하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MTX 맞고 운동을 피하라고 안내받았는데 어느정도 지나고 운동을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살이 쪄서 발목에 무리가 오고 건강이 악화되고있어 운동을 안할수가 없어서요
발목 인대가 늘어난 후 후유증이 생겨 인대 파열 후 총 두달 치료 받았고, 최근에 의사 선생님이 런닝머신은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밖에서 런닝을 뛰어보라고 하셔서 의사 선생님 말대로 밖에서 10분 런닝 해봤을 때 발목에 큰 무리 없었는데요.. 그래서 발목 많이 괜찮아졌나보다 싶었고, 의사선생님이 뛰는 동작만 아니면 pt 괜찮고, 런닝머신에서 걸어도 된다고 하셨으니 헬스장에서 pt 받기 전에 조금 걷고, pt받으면서 하체운동 뛰는 동작은 아니고 사이드스쿼트? 그리고 엄지 발가락으로 온몸 지탱하다가 서서히 내려오는 동작? 그런걸 배웠는데 운동 후에 약간 발목에 무리가 갔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다음날 뛰어보았을 때 약간 발목에 무리가 좀 많이 간다는걸 느꼈는데...괜찮을까요? 오늘은 운동 이틀 후인데 약간 눌리는 느낌? 무리가 간 느낌이 드네요.....시간 지나면 괜찮아질까요?ㅠㅠㅠ 체외충격파 계속 받다가 2회 남은 상황입니다 통증도 많이 줄었었던 상태인데...회복 가능하겠죠?
유산소 운동을 하는데 하고나면 무릎부터 정강이 발목 통증이 심해요 정강이 종아리는 딱딱하게 좀 부어있고요 직후에는 발목 정강이 통증 때문에 걷기도 힘들어요 푹 쉬면 가라앉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