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심 자극 받아서 변하고 싶은 욕심 때문에 이 글을 씁니다....
안녕하세요^^간략하게 제 소개를 먼저 하자면요
올해 나이 42세고(한달만 있으면 43세)신장 168 체중 91 바자사이즈 40 입니다..
앓고 있는 질병은 3년전 허리디스크 수술을 한 이후로 재발 방지를 위해 아침,저녁으로 4알씩 약을
먹고 있고 천식이랑 당뇨 비염까지 앓고 있습니다...현재 아침에 한번 천식 흡입제를 사용하고
아침에 한번 당뇨약 5알을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바쁘다는 핑계로 운동에 운은 하지도 않고 있고...그나마 운동만 안하면 다행이게요??ㅠㅠ
믹스커피 하루에 기본 4~5봉 마십니다...(당뇨판정은 2년전 받았습니다...)
또한 흡연도 보통 사람들에 비해 많이 하는 편인데 하루에 25개피 정도 태웁니다..(마찬가지로 천식
또한 판정 받은지 2년정도 되었습니다....)무엇을 어디서 부터 시작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헬스 PT라도 받아봐야 할까 합니다....
비만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다이어트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1.25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듯이 결심 후 실행에 옮긴다면 반드시 성공하실 것 같아요. :)
1. 자신의 몸을 먼저 진단하는 것이 필요해요.
건강한 몸임에도 불구하고, 날씬해지고자 하는 욕망으로 무작정 굶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건강을 상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다이어트 시작에 앞서 자신의 신체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그에 맞는 전문적인 처방이 우선 필요할 수 있어요.
2. 음식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아요.
흔히 음식 섭취를 줄임으로써, 또는 늦은 시간에 포식을 하고도 운동만으로 살을 빼려고 하는 경우가 있어요. 무작정 적게 먹는 것도, 무작정 운동만 하는 것도 몸에는 해가 될 수 있으며, 무작정 적게 먹으면 신체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소를 제때에 균형적으로 섭취할 수 없고 음식조절 없는 무조건적인 운동은 현재의 몸무게를 유지하는 정도의 효과를 보는 정도에 그칠 수 있어요.
3.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아요.
그냥 ‘살 좀 빼야지. 덜 먹고 운동해야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시작하면 금방 그만둘 확률이 높아져요.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고 얼마의 기간동안 얼마의 몸무게를 줄여나갈지 구체적인 계획을 짜고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아요.
4.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좋아요.
집안청소나 산책, 계단 오르내리기나 버스에서 서서 가기 등 사소한 것에도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5. 식사량은 세 끼를 규칙적으로 드세요.
지방 축적을 줄이기 위해 세 끼 식사를 챙기고 저녁식사는 반드시 6시나 7시 이전에 끝내는 것이 좋아요. 또 식사량을 갑자기 너무 많이 줄이면 간식이나 폭식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규칙적으로 세 끼를 모두 먹되 식사량은 이전의 3분의 2정도로 유지해주세요.
6. 식사는 최대한 천천히, 열량이 낮은 음식으로 하며 조금 더 먹고 싶을 때 끝내주세요.
음식을 급하게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기 전에 많은 음식을 먹게 되므로 꼭꼭 씹어서 20~30분에 걸쳐 먹는 것이 좋아요. 식사량이 약간 부족한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식사를 마칠 순간으로 생각하시면 좋아요.
이외에도 간식은 안드시는 것이 좋으며 물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아래 칼럼도 참고하시면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