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목이 좁아지고 막히는 증상, 갑상선 이상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너무 힘들어요 밤만 되면 목이 좁아지고 막히는 느낌이 들고 숨쉬는 것도 약간 힘들어요 ㅜㅜ 갑상선도 이상이 없는데 어떡해야 하나요 목에 이물감은 안 느껴져요 역류성 식도염 때문은 아닌것 같긴한데 역류성 식도염 약을 먹어도 나아지는 느낌이 없어요..
너무 힘들어요 밤만 되면 목이 좁아지고 막히는 느낌이 들고 숨쉬는 것도 약간 힘들어요 ㅜㅜ 갑상선도 이상이 없는데 어떡해야 하나요 목에 이물감은 안 느껴져요 역류성 식도염 때문은 아닌것 같긴한데 역류성 식도염 약을 먹어도 나아지는 느낌이 없어요..
목이 좁아지고 막히는 느낌과 숨쉬기 힘든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에 이상이 없고 역류성 식도염 약을 복용해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다른 원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의 경우, 밤에 목이 좁아지고 숨쉬기 힘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수면 중에 호흡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상태로, 목이 좁아지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수면 클리닉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불안이 목 근육을 긴장시키고, 이로 인해 목이 좁아지는 느낌이 들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으로 느껴지는 상황이라면 이는 바로 응급실 진료가 필요합니다. 만약 알레르기 반응이나 기타 호흡기 질환의 가능성이 있다면, 알레르기 검사나 호흡기 내과 전문의와 상담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심한건 아닌데 조금 목이 좁아진느낌이 듭니다. 침이나 물 삼킬때 목 가운데 부근? 약간 아래? 쪽이 뭔가 걸리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좁아진 느낌이 듭니다. 갑상선저하증 약 복용중이기는 하지만, 바로 1주일 전에 갑상선 및 목 림프절까지 초음파 검사진행 시 갑상선 쪽 물혹이 전보다 약간 늘어나고 턱 아래 멍울이 잡혀서 여쭈어보니 갑상선낭종?이 좀 커졌다고 하신거 외엔 다른 처방 없이 지켜보자 하셨습니다. 낭종은 제가 스트레스가 심했을때 생겼는데 차분히 가라앉히니 지금은 통증도 멍울도 거의없다싶이합니다. 지금 이물감이 느껴지는 부위는 갑상선 쪽 라인과 흡사한데 일주일만에 문제가 생기나요?아니면 다른 이유일까요? 오늘 생리 첫날인데 다이어트한다고 몸을 좀 움직이긴 했습니다. 덕분에 근육통 앓고있고요. 예전에도 근육통있을때 있었지만 이런적은 없는데 어떤 이유가 있나요?
갑상선 검사를 했는데 호르몬 수치가 조금 높게 나왔는데 목에 이물감이나 코가 막히면서 생기는 두통같은 증상들이 있는데 이것도 갑상선 영향일 수도 있나요? 아니면 따로 이비인후과를 가봐야할까요 갑상선초음파 예정인데 예약이 한참걸려서 고민입니다
생전 갑상선쪽 검사를받아본적이없는데 최근3년전부터 나타나는 증상이 갑상선이상증상과비슷해서 검사를받아보고싶은데요 그냥 외과가서 갑상선검사하러왔다고하면 검사해주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