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박수 급격히 변동, 통증 없음. 이유는?
심박수가 110정도 되었다가 70까지 급격히 떨어졌다가 올라가고 내려가고가 반복돼요 통증이 있지는 않습니다.
심박수가 110정도 되었다가 70까지 급격히 떨어졌다가 올라가고 내려가고가 반복돼요 통증이 있지는 않습니다.
AD
심박수가 급격하게 변동하는 것은 스트레스, 불안, 카페인 섭취, 탈수, 전해질 불균형, 갑상선 문제, 심장 부정맥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없다 하더라도,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심장 부정맥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서는 심전도 검사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심전도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없다면, 심리적인 원인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고려해 보실 것을 안내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누가 불러깨우는데 약간 휘둥그래지는 이야기라 제가 빠르고 급작스럽게 눈을 뜨고 상체를 일으켰습니다. 이 경우 짧은 순간에 심박수가 극적인 변화가 있습니까? 수치상으로 잠에서깨기 직전과 최대 두배의 차이일수있습니까? 심박수 로그를보니 그상황은 자리에서 일어난 것도 아니고 침대위에 몸을 일으켜세운것까지만 했던 상황이었음에도 누군가불러 깨우기직전 약 55였던것이 불러 깨웠을때 93에 달하다 가 휘둥그래지게 만드는 이야기로 상체를 일으킨 것으로 추정하는 타이밍에 최대 117이찍혀있네요. 일반적인 경우는 아닌것같습니다만..
심박수가 129에서 또 언제는 76으로나오고 계속왔다갔다해요 가슴통증도있고숨쉬기힘들고 두근거리는게느껴지는데 또언제는정상이고 또 언제는 비정상이에요
1.따뜻한 물을 맞게 되었을때 심박수가 오르고 혈압이 수축기 이완기 다 상당한 폭으로 상승하는 것은 정상과 다른 반응일텐데 왜 이런 변화가 나타나는건지 아주 자세히 알려주세요 2.온수샤워후 방에 앉아서 선풍기로 머리를 말리다가 갑자기 추위가 느껴지고 심박수가 10에서 20정도 오르고 혈압도 10정도 더 오르고 속이 안좋아지면서 선풍기 끄고싶어지고 누워서 숨고르고 쉬고싶어지는건 왜 인가요. 우선 모든 가능한 원인을 설명해주시고. Pots보유자가 이러한변화가 일어나는 이유를 유추해볼수가 있다면 따로 알려주세요. 1번의 증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2번의 일이 일어났을때 유추가능한 정보가 있다면 따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