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클로버 크림을 질외부 통증에 사용해도 되나요?
질외부가 쓰라리고 아파서 산부인과에서 아시클로버 크림을 처방 받았는데 여기에 사용하는게 맞나요
질외부가 쓰라리고 아파서 산부인과에서 아시클로버 크림을 처방 받았는데 여기에 사용하는게 맞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불편함과 걱정이 느껴집니다.
아시클로버 크림은 단순포진 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에 사용되는 항바이러스제입니다. 산부인과에서 질외부 통증에 대해 아시클로버 크림을 처방받으셨다면, 의사가 질문자님의 증상이 생식기 헤르페스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것으로 판단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처방받은 대로 질 외부에 사용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사용 시 피부 발진, 가려움, 발적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이런 증상이 심해진다면 처방 의사에게 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다시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입술안쪽.바깥쪽 생식기에 헤르페스와서 먹는약이랑 셀트리온 아시클로버크림을 처방받았는데요 혹시 입에도발라도되나요?

생식기 궤양 같은 부분에 4일째 아시클로버를 바르는데 상처가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아 그냥 상처 같은데 일단 후시딘 발라놔도 크게 문제 될 건 없지? 후시딘 발라도 안 나으면 아시클로버 발라도 돼? 둘 다 효과가 없으면 어카지?

1형 헤르페스로 아시클로버 크림을 바르고 있는데 아시클로버 성분의 약을 같이 복용해도 상관없나요? 아니면 팜시클로버나 다른 성분의 대체 약과 교차해서 복용헤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