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효소 영양제 식전 복용 시간 기준은?
소화효소 영양제를 식사 하기 전에 복용하려고합니다 여기서 질문이 최대 식전 몇분까지 괜찮나요? 식전 30분? 식전 15분? 식전 5분? 정확한 기준 선 알려주세요
소화효소 영양제를 식사 하기 전에 복용하려고합니다 여기서 질문이 최대 식전 몇분까지 괜찮나요? 식전 30분? 식전 15분? 식전 5분? 정확한 기준 선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화효소 영양제는 일반적으로 식사 직전에 복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식사 5분 전 또는 바로 직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15분 또는 30분 전에 복용할 경우, 소화효소가 이미 활성화되기 시작할 수 있어 식사와의 연계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식사 직전, 즉 식사 5분 전 이내에 복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소화효소 영양제를 먹게되면 체내에 있는 소화효소가 점차 안 나오게 된다는 말을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아니면 그러한 걱정 할 필요 없이 소화가 안될때 복용을 꾸준히 해도 전혀 문제가 없나요?

소화효소를 먹으면 다른 영양제의 효과가 올라간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궁금한게 보통 지용성같은 영양제들은 지방과 함께 있어야 흡수가 잘되니까 체내에 지방이 오랫동안 있어야 이득 아닌가요? 소화효소로 지방이 너무 빠르게 소화되면 지용성 영양제들이 흡수가 덜될것같아서요 오메가3처럼 영양제 자체가 지방인거 제외하고요

효소 영양제 먹는 시간이 표시안되어 있어서 언제 먹는게 흡수가 잘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