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 복용 중 생리량 감소, 괜찮은가요?
야즈 복용한지 1년 됐습니다. 현재 야즈 개봉하고 2알 먹었고 생리는 월요일부터 나와야했는데 화요일날 나왔습니다. 그치만 생리가 매우 조금 나와서 생리구나 하다가 너무 안나옵니다. 화요일 오전 11시에는 생리터졌구나 할 정도로 휴지에 피가 많이 묻었는데 오후 11시에는 피가 거의 안보입니다. 생리대를 한번도 갈지 않았습니다. 피가 나오지 않아서요. 이거 괜찮은건가요? 전에는 다 잘 나왔습니다.
야즈 복용한지 1년 됐습니다. 현재 야즈 개봉하고 2알 먹었고 생리는 월요일부터 나와야했는데 화요일날 나왔습니다. 그치만 생리가 매우 조금 나와서 생리구나 하다가 너무 안나옵니다. 화요일 오전 11시에는 생리터졌구나 할 정도로 휴지에 피가 많이 묻었는데 오후 11시에는 피가 거의 안보입니다. 생리대를 한번도 갈지 않았습니다. 피가 나오지 않아서요. 이거 괜찮은건가요? 전에는 다 잘 나왔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야즈와 같은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면 생리양이 줄어들고 기간이 짧아지는 것은 흔히 경험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는 피임약이 자궁 내막의 두께를 얇게 만들어 생리양을 줄이는 효과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많은 여성들이 비슷한 변화를 겪습니다.
질문자님께서 1년 동안 야즈를 복용하셨고 이전에는 생리가 정상적으로 나왔다고 하셨는데, 갑자기 생리양이 매우 적어진 것이 걱정되신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경구 피임약 복용으로 인한 생리양 감소는 정상적인 반응이지만, 개인에 따라 호르몬 반응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확인받는 것이 안심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야즈 복용 4개월차인데 생리가 거의 안 나와요 저번달에도 첫날만 정상적으로 나오고 2-4일차엔 검은색 피만 소량으로 나왔거든요 이번엔 첫날에도 피가 정상적으로 안 나오고 또 검은색 피만 소량 나와요 정상인가요?

제가 지금 몇 년째 생리불순으로 야즈를 처방 받아서 먹고 있는데요 생리가 항상 잘나오다가 이번 달에는 피가 정상적으로 안 나오고 진쨔 조금만 나오는데 이유가 있을까요?

피임약 5팩째 먹고 있는데 이번 생리가 3일만에 거의? 안 나와요 첫날엔 중형 생리대 넘칠만큼 빨간피 나오ㅓㅆ는데... 그럼 괜찮은거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