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결절종 치료 방법은 무엇인가요?
손목에 결절종이 있고 한 10년간 방치했다가 최근에 손목이 다시 아프기 시작했는데 치료를 받으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줘
손목에 결절종이 있고 한 10년간 방치했다가 최근에 손목이 다시 아프기 시작했는데 치료를 받으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알려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0년간 방치하셨던 손목 결절종이 다시 아프기 시작하셨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손목 결절종의 치료 방법은 증상의 정도와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존적 치료
통증이 없거나 경미한 경우에는 우선 보존적 치료를 시행합니다. 손목 사용을 줄이고 휴식을 취하며, 소염제 복용이나 물리치료를 통해 증상 완화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주사 치료
통증이 있거나 결절종이 큰 경우에는 주사를 통해 결절종 내의 관절액을 제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를 함께 시행하기도 합니다. 다만 이 방법은 주머니가 그대로 남아있어 재발 가능성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수술적 치료
증상이 심하거나 주사 치료 후 재발하는 경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경우에는 수술적 제거를 고려합니다. 수술은 결절종과 함께 주머니까지 완전히 제거하여 재발 가능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10년간 방치 후 다시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정형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현재 상태를 정확히 평가받고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정형외과를 가봐야할까요? 주사기로 액체를 뽑아내는 시술 받을까하는데 마취를 하고나서 뽑나요?

손 목 결절종 어떻게 하나요? 체외 충격파도 하고 레이저 간섭차 치료도 하고 약물 치료도 했어요 주사 말린다쥬 맞았어요. 비알콜성 마른형 지방간 있어서 엥간한 약으로는 못 해요.

손목에 물혹이 생겨서 병원에 갔다와보니 손목 핏줄을 물혹이 둘러싸고 있어서 큰 병원에서 수술해야한다고 하시더라구요. 힘이 풀리거나 저리고 통증이 동반되는데 수술 후 합병증도 있다고 해서 조금 무섭습니다. 혹시 수술을 하게 된다면 손목이 더 안 좋아질까요? 수술을 해야될지 너무 고민됩니다..
